close

아이유, 오늘(21일) 정규4집 발매..세 번째 올킬 예고(ft. GD)

[OSEN=선미경 기자] 가수 아이유가 오늘(21일) 정규4집으로 컴백한다.

아이유는 21일 오후 6시 정규4집 '팔레트(Palette)'를 발표한다. 3년 반 만에 발표하는 정규음반으로 앞서 '밤편지'와 '사랑이 잘'로 2연타 올킬을 기록한 만큼 이번에도 차트 1위가 기대되고 있다.

아이유는 이번 음반의 프로듀서로 참여하며 트랙 하나하나에 오랜 시간과 공을 들여왔다. 특히 아이유는 이번 음반을 통해 그룹 빅뱅 멤버 지드래곤과 호흡을 맞췄다. 더블 타이틀곡 중 한 곡인 '팔레트'에 지드래곤이 랩 메이킹과 피처링으로 지원사격했다.



두 번째 타이틀 곡인 '이름에게'는 아이유의 대표 히트곡들의 작사를 도맡았던 김이나 작사가와 아이유의 첫번째 작사 협업으로 기대감을 높인다. 또한, 이 곡은 아이유의 가장 가까운 음악적 파트너로 데뷔곡 ‘미아’부터 ‘봄, 사랑, 벚꽃 말고, ‘레옹’, ‘스물셋’ 등을 함께 해온 이종훈 작곡가가 작곡을 맡았다.

이 밖에도 영화음악감독 이병우, 작곡가 손성제, 선우정아, 오혁, 샘김 등 세대와 장르를 아우르는 초호화 뮤지션들이 총출동, ‘어벤저스급 만남’을 완성하며 아이유의 한층 폭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힐 전망이다.

아이유가 정규4집 발표 5주간의 프로젝트를 마무리하면서 어떤 성과를 거두게 될지 주목된다. /seon@osen.co.kr

[사진]페이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Oh!커피 한 잔] 이일화 "'응답하라4' 또 하냐고요? 신원호 PD님이…"  배우 이일화가 지난 1994년 개봉한 영화 ‘그리움엔 이유가 없다’(감독 유영진)...

SPONSORED
인기쇼핑뉴스
  • [Oh!llywood]...

    할리우드 배우 제니퍼 애니스톤이 남편 저스틴 서룩스와의 이혼을...

  • [Oh!llywood]...

    블레이크 라이블리가 출산 후 다이어트에 대성공했다. 블레이크...

  • [Oh!llywood]...

    영화 '사탄의 인형3'에 출연했던 배우 제레미 실버스가 경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