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컴백' 아이유가 그려낼 10가지 감성

[OSEN=선미경 기자] 가수 아이유가 10가지 감성으로 돌아온다.

아이유 소속사 페이브 엔터테인먼트는 21일 "이날 오후 6시, 멜론을 포함한 각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아이유 정규 4집 '팔레트'의 수록 전곡 음원을 발표한다. 이와 같은 시각 동명의 더블 타이틀곡 '팔레트'의 풀버전 뮤직비디오 역시 함께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이유 정규 4집 '팔레트'는 그 자체의 사전적 의미를 담아 특정 장르나 스타일에 제한되지 않은 다채로운 색깔의 10개 트랙을 아이유의 감성으로 그려낸 ‘팔레트’와 같은 음반이다.

아이유는 특유의 깊은 ‘서정성’과 프로듀서로서 ‘실험적 시도’가 녹아 든 두 개의 더블 타이틀곡 ‘팔레트’, ‘이름에게’를 비롯, 정성껏 준비해온 정규 앨범 수록곡으로 오래토록 기다려 온 팬들의 기대에 부응할 계획이다.


그 중 첫 번째 타이틀곡인 '팔레트'는 스물다섯 아이유가 털어놓는 자신의 이야기를 다정한 시각으로 담아낸 신스팝 장르의 곡이다.

​아름답고 찬란한 청춘의 단면을 포근한 신스 사운드와 가사로 풀어낸 이 곡은 아이유의 신비로운 음색과 그룹 빅뱅 멤버 지드래곤의 개성있는 랩 피쳐링이 더해져 활력을 선사한다.

함께 공개될 뮤직비디오는 스물다섯 아이유의 순수하고 엉뚱한 내면을 한 편의 ‘영상 화보집’ 같은 영상미로 연출한다. 뮤직비디오는 앞서 '밤편지'로 아이유와 호흡을 맞췄던 비하인드더씬의 이래경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팔레트'와 반대의 감성을 지닌 '이름에게'는 웅장한 스트링 선율로 가슴 벅찬 감동을 전할 팝발라드송이다. 아이유의 오랜 음악적 파트너로 교감하고 있는 작곡가 이종훈이 작곡하고, 아이유-김이나가 공동작사한 이 곡은 진성과 가성을 절묘히 오가는 아이유의 힘있는 목소리가 잔잔하면서도 뭉클한 위안을 전한다.

이 밖에도 기분 좋은 팝재즈 트랙 '이 지금', 뮤지션 선우정아와 아이유가 함께한 '잼잼', 흥미로운 가사가 마음을 흔들 인디팝 장르의 '블랙아웃'은 독창적이고 변화무쌍한 아이유의 음악적 성장을 대변할 트랙들로 기대를 모은다.

또 작곡가이자 색소폰 연주자인 아티스트 손성제가 참여한 '마침표', 영화 음악감독 이병우가 선사한 '그렇게 사랑은', 선공개곡으로 연속 '퍼펙트 올킬' 신화를 달성한 '밤편지'와 '사랑이 잘'까지 다양한 장르, 다채로운 감성이 깃든 신곡들이 ‘믿고 듣는 아이유’의 진면목을 확인케 할 전망이다. 두 번의 선공개곡 '밤편지'와 '사랑이 잘'에 이어서 아이유가 다시 한 번 차트 점령과 롱런을 이끌어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seon@osen.co.kr

[사진]페이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고원희 "항공사 전속 모델..진짜 승무원으로 오해도 받아" 단아한 미소와 청순한 미모. 이 때문일까. 고원희는 지난 2011년부터 지금까지...

인기쇼핑뉴스
  • [Oh!파라치]...

    안젤리나 졸리가 디즈니랜드에 떴다. 스플래시뉴스는...

  • [Oh!llywood]...

    마돈나가 아프리카 말라위에 어린이 병원을 열었다.12일(현지시각) CNN...

  • [Oh!llywood]...

    OSEN=최나영 기자] 미국드라마 '24'의 잭 바우어 캐릭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