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38명 ★ 의미있는 투표 독려..'0509 장미 프로젝트'

[OSEN=선미경 기자] '장미 대선'이라 불리는 제19대 대통령 선거를 맞이해 한국 연예계를 대표하는 스타들이 한 자리에 모여 투표 참여를 독려했다.

'무협찬 무단체 노개런티'를 내세운 '0509 장미 프로젝트'는 각계각층의 인물들이 함께 모여 진행한 투표 독려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국민들의 투표 참여를 이끄는 한편, 지나치게 후보의 이미지에 의존해 투표하는 성향을 제고하고, 인물의 발자취와 공약, 정책 등을 정확히 파악하고 투표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화보 사진과 영상물을 공개하는 이 프로젝트에는 국내를 대표하는 감독들과 세대를 아우르는 스타들 총 38명(이하 가나다순, 고소영, 고수, 고아성, 권율, 김성령, 김영광, 노희경 작가, 류준열, 박근형, 박서준, 박정민, 배성우, 배종옥, 백진희, 변영주 감독, 비와이, 서지혜, 소이현, 유노윤호, 이병헌, 이서진, 이순재, 이영진, 이정현, 이준, 이준익 감독, 이특, 이해영 감독, 이현우, 정연주, 정우성, 조진웅, 지진희, 진구, 한예리, 한재림 감독, 한지민, 한지선)과 워킹맘, 외국인 귀화자, 대학생, 청년사업가, NGO단체 대표 등 약 50명이 참여했다.

38명의 스타들은 지난 4월 15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 간 서울 강남구 논현동 김영준 스튜디오에서 투표마크가 그려진 흰색, 검은색, 회색 티셔츠와 이번 대선을 상징하는 분홍색 장미꽃을 들고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스타들은 자신만이 갖고 있는 특유의 매력과 표정으로 다양한 모습을 그려냈다. 이들은 재기발랄한 느낌부터 투표의 진중함과 무게감을 드러냈으며, 일부 여배우들은 투표를 두고 싱그러운 모습 또는 매혹적인 이미지를 표현하기도 했다.

아울러 이들은 "나에게 투표란?", "소중한 가치를 누구에게 맡길 수 있나요?" 등의 질문을 통해 평소 생각해온 투표에 대한 소신과 철학을 이야기했다. 이 과정에서 스타들은 투표의 참 가치와 미래의 대통령이 갖춰야 할 자격에 대해서도 진솔하게 털어놨다. 촬영이 끝난 뒤 대다수의 스타들은 "이번 촬영을 통해 투표의 소중함에 대해 다시 깨닫고, 주위의 많은 사람들에게 투표 참여를 권유해야겠다는 마음을 먹었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한 한 관계자는 "무소속 무단체 노캐런티로 각 분야에 있는 사람들이 각자 자신이 잘할 수 있는 부분을 재능기부 형식으로 참여했다. 일부 문화계 감독, 예능PD, 에디터, 매니지먼트 등은 직접 참여하지 못하더라도 다양한 아이디어를 보내며 응원했다"며 "이 프로젝트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투표에 대해 깊이 생각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국내 최고의 스타들이 참여한 '0509 장미 프로젝트'의 사진과 영상은 오는 25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SNS를 통해 다양한 플랫폼으로 공개된다. 화보와 촬영 에피소드는 영화 전문지 씨네 21과 패션지 보그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이 영상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스타 사인이 들어간 티셔츠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seon@osen.co.kr

[사진]장미 프로젝트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고원희 "항공사 전속 모델..진짜 승무원으로 오해도 받아" 단아한 미소와 청순한 미모. 이 때문일까. 고원희는 지난 2011년부터 지금까지...

인기쇼핑뉴스
  • [Oh!파라치]...

    안젤리나 졸리가 디즈니랜드에 떴다. 스플래시뉴스는...

  • [Oh!llywood]...

    마돈나가 아프리카 말라위에 어린이 병원을 열었다.12일(현지시각) CNN...

  • [Oh!llywood]...

    OSEN=최나영 기자] 미국드라마 '24'의 잭 바우어 캐릭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