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스타톡톡] 걸그룹 꼬리표 없다, 한선화의 기특한 연기 성장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박진영 기자] 걸그룹 꼬리표를 완전히 떼어낸 한선화, 배우로서의 성장이 이토록 반가울 수가 없다. 

한선화는 현재 MBC 수목드라마 '자체발광 오피스'에서 하우라인 마케팅킴 대리 하지나를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다. 

하지나는 극 초반 최저 스펙으로 입사도 하지 못하는 도기택(이동휘 분)에게 이별을 선언했었다. 그리고 도기택이 자신이 다니는 하우라인 면접을 보려하자 이를 극구 말리며 화를 냈었다. 

그런 하지나가 회를 거듭할수록 달라지기 시작했다. 카탈로그의 오자를 만든 범인을 찾아내며 도기택의 누명을 벗겨주는 것은 기본이고, 도기택의 소중함을 깨닫고 다시 만나자는 말을 꺼낸 것. 도기택이 자신없어 하자 "무슨 일이 있어도 내 편이 되어줄거라는 희망이면 된다"며 그가 정규직이 되기를 기다려주겠다고 했다. 

점차 성장해가는 하우라인 계약직 세 명처럼 하지나 역시 달라져가고 있는 것. 이는 곧 공감과 재미를 형성, '자체발광 오피스'를 보는 또 다른 이유로 손꼽히고 있다. 

이 과정에서 한선화는 섬세한 연기력을 뽐내며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 걸그룹 시크릿 출신이라는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탄탄한 연기력이 돋보이고 있는 것. 똑부러지는 발성부터 자연스러운 감정 표현은 한선화만의 특별한 장점으로 여겨진다. 

이미 tvN '연애 말고 결혼', MBC '장미빛 연인들', SBS '신의 선물-14일', MBC '빙구' 등에 출연할 때도 연기적으로 늘 호평을 받던 한선화다. 이는 기본기가 탄탄하게 갖춰져 있기에 가능한 일. 

그렇다보니 캐릭터 변주 역시 용이하다. 기존 통통 튀고 밝은 느낌 위에 성숙미를 더했고, 이는 곧 현실적인 직장인 캐릭터를 완성하는 데 성공했다. 마냥 밝지도, 그렇다고 마냥 무겁지도 않은 하지나 캐릭터는 한선화를 만나 더욱 빛이 나고 있다는 평가다. /parkjy@osen.co.kr

[사진] MBC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