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예 SF9, 美 아이튠즈 케이팝 싱글차트 1위 '기염'
OSEN 정지원 기자
발행 2017.04.22 09: 04

신예 SF9이 신곡 ‘쉽다(Easy Love)’로 미국 아이튠즈 케이팝 차트에서 1위를 거머쥐며 신인으로서 놀라운 저력을 보였다.
18일 두 번째 미니앨범 ‘브레이킹 센세이션(Breaking Sensation)’을 발매한 SF9은 타이틀곡 ‘쉽다’로 미국 아이튠즈 케이팝 싱글 차트에서 정상에 올랐다. 또 영국, 독일, 호주, 캐나다, 네덜란드, 러시아, 스페인, 아일랜드, 루마니아, 터키, 스웨덴, 인도네시아, 노르웨이 등 총 13개국의 아이튠즈 케이팝 싱글 및 앨범차트에서 톱 5에 안착하며 글로벌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증명했다. 특히 미국 아이튠즈 케이팝 앨범 차트에서도 2위에 올라 가파른 성장세를 입증하고 있다.
‘브레이킹 센세이션’ 앨범 전반에는 SF9이 사랑했던 것들로부터 이별하는 순간과 그로 인한 상처, 고독한 감정이 담겨 있다. 타이틀 곡 '쉽다'는 이별의 상처와 사랑의 아픔을 SF9의 감성으로 풀어낸 이별송으로, 몰입감을 자아내는 몽환적인 신스 사운드와 일렉트릭 기타 리프가 돋보이는 어반 댄스곡이다. SF9은 ‘감성 칼군무’와 ‘스쿨룩’으로 색다른 매력을 선보이며 차세대 보이그룹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각오다.

한편, 신곡 ‘쉽다’로 컴백한 SF9은 지난 18일 앨범 발매와 동시에 중국 최대 음악 사이트 쿠고우 한국 차트에서 3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반응을 확인했다. SF9은 22일 MBC ‘음악중심’에서 타이틀곡 ‘쉽다’ 무대를 선보인다./jeewonjeong@osen.co.kr
[사진] FNC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