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MLB.com, "강정호 항소심 패소, PIT 복귀 의문"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이상학 기자] 강정호의 항소심 패소 소식이 미국에도 전해졌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19일(이하 한국시간) 강정호의 음주운전으로 8개월 징역형에 대한 항소심에서 패소했고, 법원의 결정에 의해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복귀에 더 의문이 생겼다고 헤드라인을 달았다. 올 시즌 내 메이저리그 경기 출전이 어려울 것으로 봤다. 

MLB.com 보도에 따르면 피츠버그 구단은 성명서를 통해 "오늘 아침 한국에서 전해진 강정호의 판결에 대한 소식을 알게 됐다. 그것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해 언급하는 건 시기상조"라면서도 "미국 취업비자를 받을 수 있도록 강정호 및 그의 대표자와 계속 협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MLB.com은 피츠버그의 제한선수로 등록돼 있는 강정호가 법원 판결 이전인 3월에 취업비자를 신청했으나 거절됐다는 소식도 전했다. 지난해 12월 음주운전으로 면허 취소가 되기 전 2차례 음주운전 사실에 대해 피츠버그 구단은 알지 못했고, 전 소속팀 넥센 히어로즈도 몰랐다는 설명도 덧붙였다. 

또한 MLB.com은 강정호가 취업비자를 발급받지 못하고 있는 것이 그의 야구인생에서 '사형선고와 비슷하다'며 항소한 것도 알렸다. 그러나 법원은 벌금형으로 감형하는 대신 앞선 두 번의 음주운전으로 인해 1심의 판결이 합리적이라고 판결했고, 강정호가 공판이 끝난 뒤 묵묵부답으로 떠난 사실도 전했다. 

마지막으로 MLB.com은 '강정호가 지난 2015년 1월 피츠버그와 4년 1100만 달러에 계약했고, 229경기에서 타율 2할7푼3리, 출루율 3할5푼5리, 장타율 4할8푼3리에 36홈런 120타점을 기록해다. 지난 3월11일 제한선수 리스트에 올랐다'고 끝맺음했다. 강정호가 없는 피츠버그는 17승23패 승률 4할2푼5리로 내셔널리즈 중부지구 5위로 꼴찌다. /waw@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