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왕은 사랑한다’ 엄효섭, 임윤아 스승 변신...‘고뇌 눈빛’

[OSEN=유지혜 기자] MBC ‘왕은 사랑한다’에서 엄효섭이 거침없는 직언과 능청스런 매력을 겸비한 고려의 지식인 이승휴로 변신한다.

‘왕은 사랑한다’(제작 유스토리나인, 감독 김상협, 작가 에어본)는 고려 시대를 배경으로 세 남녀의 엇갈린 사랑과 욕망을 그린 탐미주의 멜로 팩션 사극. 100% 사전제작으로 임시완-임윤아-홍종현-오민석-정보석-장영남-김호진 등이 출연한다.

엄효섭은 역사 속 실존 인물이자 극중 은산(임윤아 분)의 스승인 고려의 대표적인 지식인 이승휴 역을 맡았다. 격랑에 휩싸이는 왕원(임시완 분)-은산-왕린(홍종현 분)에게 적절한 가르침을 주는 조력자로 활약을 펼친다.

이처럼 엄효섭의 활약이 예고된 가운데, 공개된 스틸에는 깊은 고뇌에 빠진 엄효섭(이승휴 역)의 모습이 담겨 있어 이목을 집중시킨다. 엄효섭은 두 권의 서책을 들고 무엇인가를 결심한 듯 비장한 표정을 짓고 있다.


이는 고려의 지식인 이승휴와 뗄래야 뗄 수 없는 사찰인 강원도 삼척의 ‘천은사’에서 촬영 중인 엄효섭의 모습이다. ‘천은사’는 실제 이승휴가 충렬왕에게 직언을 한 죄로 파직 당한 후 은거하며 민족의 대서사시 ‘제왕운기’를 저술한 역사적인 의미가 있는 장소다. 이에 ‘천은사’에서 이승휴로 분한 엄효섭의 모습은 마치 역사 속 인물이 그대로 살아 돌아온 듯한 포스를 내뿜어 기대감을 높인다.

한편 ‘왕은 사랑한다’는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팩션 멜로 사극. 100% 사전제작으로 진행되며 2017년 MBC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yjh0304@osen.co.kr

[사진] 유스토리나인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쌈' 송하윤 "설희캐에 푹 빠져..안재홍만 봐도 눈물" 울먹 '쌈마이웨이' 송하윤이 극중 역할 설희를 떠올리며 눈물 흘렸다.18일 서울 종로구...

  • [Oh!파라치]...

    안젤리나 졸리가 디즈니랜드에 떴다. 스플래시뉴스는...

  • [Oh!llywood]...

    마돈나가 아프리카 말라위에 어린이 병원을 열었다.12일(현지시각) CNN...

  • [Oh!llywood]...

    OSEN=최나영 기자] 미국드라마 '24'의 잭 바우어 캐릭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