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공식입장] ‘조작’ 김강현, 남궁민과 또 뭉친다..기자 변신

[OSEN=박판석 기자] 출연작마다 살아숨쉬는 연기로 극에 생동감을 불어넣는 '명품조연' 김강현이 7월 첫 방송 예정인 SBS 새 월화드라마 '조작'(김현정 극본, 이정흠 연출)의 기자군단에 합류한다.

김강현 소속사 솔트(S.A.L.T.) 엔터테인먼트는 김강현이 '조작'에서 '살림꾼 기자' 이용식으로 첫 촬영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김강현이 맡은 이용식은 주인공 한무영(남궁민 분)과는 티격태격하는 친구. 잔소리도 심하지만 기자로서는 의외의 노련미도 가진 반전 있는 인물이다. 의도하진 않았지만,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성격 탓에 부서 내 살림꾼 역할을 도맡는다.

인기리에 종영한 '김과장' TQ 경리부에서 '조작'의 언론사로 함께 적을 옮겨 남궁민과 또 한번 호흡을 맞추게 된 김강현은 걱정도 많고 우유부단하지만 의외의 노련미를 갖춘 반전 매력 이용식 기자로 '조작'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

지난 5월 14일 첫 촬영에 돌입한 김강현은 "'김과장'에 이어 또다시 호흡을 맞추게 된 남궁민 씨를 비롯해 너무 좋은 배우분들과 함께 즐겁게 촬영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첫 촬영의 설렘과 기대감을 전했다. 특히 '별그대'에서 '닥터스''김과장'까지 안방극장의 사랑을 듬뿍 받는 드라마마다 출연한 김강현이 첫 촬영날 제작진에 선물한 떡에는 "이용식 기자가 조작의 시청률요정이 되겠습니다"라는 문구가 적혀있어 웃음을 자아낸다.


공연으로 연기력을 쌓아올려 영화 '연애의 온도'로 스크린 데뷔 드라마 '별그대' '닥터스' '마음의소리' '김과장' 영화 '슬로우 비디오' '형' 등 다수의 작품에서 은행원-매니저-의사-경리부 주임까지 정말 그 직업에 종사하는 것처럼 생생한 연기로 '전문직 전문 배우'라는 수식어를 얻은 김강현의 또 다른 직업 ‘기자’ 변신이 기대감을 더한다.

한편 김강현을 비롯해 남궁민-유준상-전혜빈 등 환상의 라인업을 완성한 SBS 새 월화드라마 '조작'은 사회부조리에 대한 현실을 파헤치는 기자들의 치열한 삶을 그린 드라마로 '엽기적인 그녀' 후속으로 오는 7월 첫 방송될 예정이다./pps2014@osen.co.kr

[사진] 솔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Oh!커피 한 잔①] 홍종현 "데뷔 10주년 신기..가장 힘들었던 적? 매순간" 배우 홍종현이 데뷔 10주년을 맞았다. 모델에서 연기자로 변신하며 많은 사랑을 받은...

인기쇼핑뉴스
  • [Oh!파라치]...

    안젤리나 졸리가 디즈니랜드에 떴다. 스플래시뉴스는...

  • [Oh!llywood]...

    마돈나가 아프리카 말라위에 어린이 병원을 열었다.12일(현지시각) CNN...

  • [Oh!llywood]...

    OSEN=최나영 기자] 미국드라마 '24'의 잭 바우어 캐릭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