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탄탄 극본 믿는다"..'파수꾼', '쌈·엽녀' 넘을 비밀병기 [종합]

[OSEN=유지혜 기자] MBC 월화드라마 '파수꾼'이 비슷한 시기에 첫 방송될 '엽기적인 그녀' '쌈마이웨이'를 넘을 비밀병기로 출격 준비를 마쳤다.

19일 오후 서울시 마포구 상암 MBC센터에서는 진행된 MBC 새 월화드라마 '파수꾼'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행사에는 손형석 PD와 이시영, 김영광, 김태훈, 김슬기, 키가 참석했다.

'파수꾼'은 범죄로 사랑하는 이를 잃고 평범했던 일상이 하루아침에 산산조각 나버린 사람들이 모여서 아픔을 이겨내고 정의를 실현하려 하는 모임을 만드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드라마의 하이라이트에는 아찔한 카체이싱, 오토바이 액션 등 영화 같은 액션신이 담겨져 있어 눈길을 모은다. 법망을 교묘히 빠져나가는 범인들을 잡는 ‘파수꾼’들의 활약은 통쾌함을, 각양각색 캐릭터들이 모여 만드는 팀플레이는 특별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날 이시영은 "말로 표현할 수 없겠지만 저에게는 기회이자 영광이다. 감독님을 비롯한 모든 분들께 감사하고 어느 때보다 집중해서 연기하고 있다.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파수꾼'에 합류한 소감을 드러냈다.


그는 '파수꾼'의 화끈한 액션에 대한 애착을 드러냈다. 이시영은 조수지 역할의 관전 포인트에 대해 "액션"이라고 밝혔다. 이시영은 "저 역시 너무나 즐겁게 하고 있다. 물론 미니시리즈이다보니 시간에 쫓기고 여러 상황에 부딪혀 표현하고자 하는 액션을 다 찍을 순 없지만 그 조건 안에서 최고의 액션을 찍기 위해 감독님, 스태프, 저 역시도 최선을 다 하고 있다. 저도 최대한 제가 할 수 있는 선에서 대역을 쓰지 않고 액션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고, 손형석 PD는 "우리가 말려도 직접 액션하겠다고 해서 찍은 적도 있다"며 이시영의 열정을 전했다.

이시영은 "운도 따라주고, 좋은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 감독님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많이 믿음이 가고 있다. 감독님이 충분히 몇 배로 재밌게 만들어주실 거라 믿는다"며 "전작에서 형사, 검사 역을 해봐서 식상할까 싶었지만 대본을 보니 정말 다르더라. 제가 보여줄 수 있는 모습들이 많을 거 같아 정말 하고 싶었다. 저를 받아주셔서 이렇게 드라마 하고 있다"고 드라마에 대한 남다른 애틋함을 밝혔다.


김영광은 "제 캐릭터 장도한의 관전 포인트는 인물이 갖고 있는 속마음이 뭔지, 대체 얘가 왜 이러는 건지 궁금해하며 보면 더욱 재밌을 것 같다"고 말했고, 키는 "제가 경수를 준비하며 생각했던 건 전작 '혼술남녀'의 기범도 굉장히 밝은데 두 캐릭터 모두 밝아보여서 비슷하게 보일 수 있다는 것이었다. 엄연히 두 캐릭터가 다른데 그 차이점을 어떻게 표현할까 많이 고민했다"며 연기에 대한 고민을 전했다.

배우들은 비슷한 시기에 첫 방송을 앞둔 KBS 2TV '쌈마이웨이'와 SBS '엽기적인 그녀'를 언급하기도 했다. 이시영은 "새로운 드라마들이 비슷한 시기에 시작해서 신경이 안 쓰인다고 하면 거짓말이지만, 장르가 정말 다르기 때문에 장르적 선호도 차이, 취향차가 있을 것 같다"면서도 "저희는 감독님과 탄탄한 극본을 믿고 가고 있다. 저조차 극본을 매일 기다리며 촬영하고 있다"고 드라마에 대한 자부심을 전했다.

이처럼 배우들의 다양한 변화와 화끈한 액션, 탄탄한 극본과 반전 전개 등이 담긴 '파수꾼'이 월화극 왕좌를 계속 지켜갈 수 있을지 눈길이 모아진다. 오는 22일 오후 10시 첫 방송. / yjh0304@osen.co.kr

[사진] 최규한 기자 dreamer@osen.co.kr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고원희 "항공사 전속 모델..진짜 승무원으로 오해도 받아" 단아한 미소와 청순한 미모. 이 때문일까. 고원희는 지난 2011년부터 지금까지...

인기쇼핑뉴스
  • [Oh!파라치]...

    안젤리나 졸리가 디즈니랜드에 떴다. 스플래시뉴스는...

  • [Oh!llywood]...

    마돈나가 아프리카 말라위에 어린이 병원을 열었다.12일(현지시각) CNN...

  • [Oh!llywood]...

    OSEN=최나영 기자] 미국드라마 '24'의 잭 바우어 캐릭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