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소란 고영배, MBC '세모방'으로 지상파 예능 진출 "감격"

[OSEN=엄동진 기자] 밴드 소란의 보컬리스트 고영배가 첫 방송을 앞둔 MBC 새 예능 프로그램 ‘세모방: 세상의 모든 방송’(이하 ‘세모방’)에 합류하며, 공중파 첫 예능에 도전한다.

고영배는 밴드 소란의 보컬로 ‘라디오계의 유재석’으로 불리며 라디오와 홍대신에서 활약해왔다. 지난 가을 발매한 정규 3집 ‘CAKE’에 이어 올 초 디지털 싱글 ‘너를 공부해’를 발표해 음악은 물론, 다양한 분야에서 MC로도 각광받아 누구보다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라디오 PD와 작가들 사이에서 오래전부터 주목받아온 그를 눈여겨봐왔던 담당 PD의 러브콜로 이번 출연이 성사되어, 고영배의 재능을 공중파에서 선보일 기회가 드디어 찾아왔다.

그동안 많은 라디오 방송의 고정 게스트로 활약하며 동시에 10개 정도의 프로그램의 게스트를 맡기도 했던 고영배가 ‘세모방’으로 공중파 예능에서도 존재감을 뽐낼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세 밴드’ 소란은 2010년 8월 미니앨범 ‘그때는 왜 몰랐을까’로 데뷔했으며, ‘살빼지 마요’, ‘미쳤나봐’, ‘리코타 치즈 샐러드’, ‘자꾸 생각나’ 등 다양한 곡으로 사랑받고 있다.

또한 여러 브랜드 공연으로 공연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가로 주목받고 있으며, 탄탄한 연주력과 무대 매너로 페스티벌 섭외 1순위로 손꼽힌다.

소란은 지난 연말 Yes24 Live Hall에서 진행된 단독 공연 ‘CAKE’에서 2000석 규모의 공연장을 가득 채웠고, 지난 봄 소극장 공연 ‘퍼펙트 데이 5’ 역시 3000여 명의 관객들과 함께해 대세 밴드임을 입증했다.

또한 ‘해브 어 나이스 데이(Have A Nice Day/H.AN.D) #4’, ‘뷰티풀 민트 라이프(Beautiful Mint Life) 2017’, ‘청춘페스티벌 2017’ 등 다양한 봄 페스티벌에 출연하며 대세 밴드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세모방'은 '전설의 MC'라고 불리는 '위원회 4인방'이 국내외 다양한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고 돌아온 후배 MC군단의 모습을 지켜보며 신랄하고 재밌는 입담을 펼치는 콘셉트의 프로그램으로 국내 최초로 프로그램간, 방송사간 장벽을 허문 프로그램이다.

송해, 허참, 이상벽, 임백천, 박명수, 박수홍, 남희석, 김수용, 슬리피, 헨리 등이 출연하며 ‘진짜 사나이’, ‘사십춘기’ 등을 연출한 김명진·최민근 PD가 공동연출을 맡아 '은밀하게 위대하게' 후속으로 오는 28일 오후 6시45분에 첫 방송된다. / kjseven7@osen.co.kr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송일국 "아내는 내 최고의 매니저, 늘 적극적으로 지지" 소극장 공연에 대한 갈망이 있을 때, 거짓말처럼 적절한 타이밍에 찾아온 작품이 바로...

  • [Oh!llywood]...

    윌 스미스의 아들 제이든 스미스가 지드래곤의 팬임을 자처했다.윌 스미스...

  • [Oh!llywood]...

    '이빨 빠진 데미 무어?'할리우드 톱스타 데미 무어가 앞니가 빠진 채로...

  • [Oh!llywood]...

    할리우드 배우 린제이 로한이 배우로 돌아온다.최근까지도 수많은 사건 사고에...

새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