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한국MS, ‘애저, 오픈 클라우드 2017 서울 로드쇼’ 개최

[OSEN=강필주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가 오는 24일 오전 9시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애저, 오픈 클라우드 2017 서울 로드쇼’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로드쇼에서는 세계 최대 오픈소스 재단인 아파치 재단,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한국 레드햇을 비롯한 다양한 기관 및 오픈소스 관련 기업이 참여해 오픈소스 업계와 관련된 최신 정보 및 비전을 공유할 예정이다.

행사의 기조연설은 오픈소스 프로젝트 중심에 있는 아파치 재단 PMC 의장이자 아파치 제플린(Zeppelin) 공동설립자인 이문수 CTO가 직접 내한해 발표를 맡는다. 오픈소스 빅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도구인 아파치제플린과 애저 HDInsight가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상에서 융합 및 응용되어 오픈소스 생태계 발전에 어떻게 기여하고 있는지를 사례 중심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오후에는 ‘테크놀로지’과 ‘비즈니스’ 섹션으로 주제를 나눠 진행한다. 특히 테크놀로지 섹션에서는 애저를 기반으로 진행된 다양한 프로젝트 사례들이 공개될 예정이다.


티켓몬스터 심탁길 수석데이터과학자 & 데이터연구소장은 애저 GPU 상에서 텐서 플로우(Tensor Flow)를 활용해 소셜커머스 비즈니스의 챗봇 개발까지의 과정을 공유한다. 실제로 애저 위에서 텐서 플로우 개발이 가능하게 된 것이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시니어 데이터 솔루션 아키텍트 백인기 부장은 애저 GPU 상에서 텐서플로우, 리눅스 기반의 도커 컨테이너까지 품어 개발자들이 애저를 기반으로 오픈소스를 활용해 빠르게 인공지능 개발을 할 수 있는 데모 세션을진행한다.

이 밖에 마이크로소프트 연례 개발자 행사인 빌드(Build) 2017에서 발표된 새로운 소식, 애저에서 레드햇 기술을 활용하기 위한 유용한 도구, 애저 클라우드로의 손쉬운 마이그레이션 등에 대한 세션이 준비돼 있다. /letmeout@osen.co.kr

[사진]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Oh!커피 한 잔①] 홍종현 "데뷔 10주년 신기..가장 힘들었던 적? 매순간" 배우 홍종현이 데뷔 10주년을 맞았다. 모델에서 연기자로 변신하며 많은 사랑을 받은...

인기쇼핑뉴스
  • [Oh!파라치]...

    안젤리나 졸리가 디즈니랜드에 떴다. 스플래시뉴스는...

  • [Oh!llywood]...

    마돈나가 아프리카 말라위에 어린이 병원을 열었다.12일(현지시각) CNN...

  • [Oh!llywood]...

    OSEN=최나영 기자] 미국드라마 '24'의 잭 바우어 캐릭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