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넥센에 또 당한 고영표, 8이닝 4실점 '패전 위기'

[OSEN=수원, 허종호 기자] 고영표(kt wiz)가 넥센 히어로즈에 또 당했다.

고영표는 19일 수원 케이티 위즈 파크서 열린 2017 KBO 리그 넥센 히어로즈와 홈경기서 8이닝 9피안타 6탈삼진 4실점을 기록했다. 고영표는 3회 선제점을 내준 데 이어 6회에 3점을 준 탓에 시즌 4번째 패배 위기에 처했다.

고영표는 1회 다소 흔들리는 모습을 보였다. 고영표는 선두 타자 박정음에 이어 서건창에게 연속 안타를 허용하며 무사 1,2루의 위기에 처했다. 그러나 실점은 없었다. 전열을 가다듬은 고영표는 후속 타자 윤석민을 유격수 땅볼로 유도해 6-4-3으로 이어지는 병살타를 만들었고, 김태완까지 삼진으로 잡아 1회를 마쳤다.

위기를 무실점으로 넘긴 고영표는 차분해졌다. 2회에는 적극적으로 나서는 넥센 타자들을 이용해 공 7개로 삼자범퇴를 만들었다. 고영표는 선두 타자 김하성을 2루수 뜬공으로 처디한 데 이어 채태인을 우익수 뜬공, 이정후를 2루수 뜬공으로 잡았다.


3회가 고영표의 발목을 잡았다. 고영표는 박동원을 3루수 땅볼로 처리했지만 고종욱에게 좌중간을 가르는 2루타를 맞았다. 고영표는 후속 타자 박정음을 삼진으로 잡았지만, 초구를 노려친 서건창에게 적시타를 맞아 선제점을 내줬다. 다행히 후속 타자 김태완은 2루수 땅볼로 처리하며 추가 실점은 하지 않았다.

선제점은 내줬지만 고영표의 투구는 더운 견고해졌다. 고영표는 4회도 삼자범퇴로 넘겼다. 넥센의 중심 타선을 상대했지만 김태완을 좌익수 뜬공, 김하성을 포수 파울 뜬공, 채태인을 삼진으로 잡아냈다. 5회도 공 6개로 마쳤다. 고영표는 이정후를 2루수 땅볼, 박동원을 투수 땅볼, 고종욱을 유격수 땅볼로 깔끔하게 처리했다.

하지만 6회까지 버티지 못했다. 고영표는 6회에만 3실점을 내줬다. 선두 타자 박정음에게 2루수 내야 안타를 맞은 고영표는 후속 타자 서건창을 좌익수 뜬공으로 처리했지만, 윤석민과 대타 김웅빈에게 연속 안타를 허용해 동점을 허용했다. 고영표는 김하성을 투수 땅볼로 처리하며 한숨을 돌리는 듯했지만, 채태인에게 2타점 적시타를 맞았다. 고영표는 이정후를 삼진으로 잡았지만 이미 2-4로 역전된 상태였다.

고영표는 7회에도 마운드에 올랐다. 6회에 역전을 허용했지만 투구는 안정적이었다. 고영표는 박동원과 고종욱을 삼진으로 연속 처리한 데 이어 박정음을 1루수 땅볼로 처리하고 삼자범퇴로 7회를 마쳤다.

8회에도 마운드에 오른 고영표는 서건창을 중견수 뜬공, 윤석민을 3루수 땅볼로 잡아내며 여전히 안정된 모습을 보였다. 김웅빈에게 안타를 허용하기는 했지만, 후속 타자 김하성을 3루수 땅볼로 잡았다. 8회까지 103개의 공을 던진 고영표는 9회에는 마운드에 오르지 않았다. /sportsher@osen.co.kr
[사진] 수원=민경훈 기자 rumi@osen.co.kr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쌈' 송하윤 "설희캐에 푹 빠져..안재홍만 봐도 눈물" 울먹 '쌈마이웨이' 송하윤이 극중 역할 설희를 떠올리며 눈물 흘렸다.18일 서울 종로구...

  • [Oh!파라치]...

    안젤리나 졸리가 디즈니랜드에 떴다. 스플래시뉴스는...

  • [Oh!llywood]...

    마돈나가 아프리카 말라위에 어린이 병원을 열었다.12일(현지시각) CNN...

  • [Oh!llywood]...

    OSEN=최나영 기자] 미국드라마 '24'의 잭 바우어 캐릭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