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곤, 넥센전 피홈런 2개...3이닝 6실점 '와르르'
OSEN 허종호 기자
발행 2017.05.20 18: 16

2경기 연속 호투는 없었다. 정성곤(kt wiz)이 넥센 히어로즈에 무너졌다.
정성곤은 20일 수원 케이티 위즈 파크서 열린 2017 KBO 리그 넥센과 홈경기서 3이닝 7피안타(2피홈런) 2볼넷 1탈삼진 6실점을 기록했다. 정성곤은 4회에도 마운드에 올랐지만 홈런과 볼넷, 안타를 잇달아 허용하고 1아웃도 잡지 못하고 교체됐다.
시작부터 꼬였다. 정성곤은 1회초 선두 타자 박정음에게 안타를 맞은 데 이어 서건창에게 번트 안타를 또 허용했다. 정성곤은 무사 1,2루의 위기를 넘기지 못했다. 후속 타자 윤석민을 맞아 스트라이크를 잡지 못하고 볼 3개를 연속으로 던진 정성곤은 결국 좌측 담장을 넘어가는 3점 홈런을 내줬다.

타자와 주자를 모두 홈으로 불러들이고 나서야 정성곤은 아웃 카운트를 잡기 시작했다. 앞서 연속 3안타를 맞았던 정성곤은 이택근을 중견수 뜬공, 김하성을 좌익수 뜬공, 김태완을 우익수 뜬공으로 처리하고 1회를 마쳤다.
정성곤은 2회초에도 선두 타자 김민성에게 안타를 맞고 출루를 허용했다. 김민성은 좌익수 방향 안타로 2루까지 밟았다. 그러나 정성곤은 후속 타자들을 막아내며 실점은 하지 않았다. 박동원을 우익수 뜬공으로 처리한 정성곤은 고종욱을 삼진, 박정음을 우익수 뜬공으로 막았다.
정성곤은 3회초에도 득점권까지 주자를 보냈다. 서건창과 윤석민을 각각 2루수 땅볼과 우익수 뜬공으로 처리했지만, 이택근에게 안타, 김하성에게 볼넷을 허용해 2사 1,2루가 됐다. 다행히 김태완을 유격수 땅볼로 처리해 실점은 하지 않았다.
그러나 4회초에 발목을 잡혔다. 정성곤은 선두 타자 김민성에게 솔로 홈런을 맞은 데 이어 박동원에게 볼넷, 고종욱에게 안타를 허용한 뒤 이상화로 교체됐다. 1아웃도 잡지 못하고 무사 1,3루에 내려온 정성곤은 박동원과 고종욱의 득점으로 6실점을 기록했다. /sportsher@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