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7일의왕비' 측 "아역 박시은, 박민영과 싱크로율 기대 이상"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정소영 기자] ‘7일의 왕비’ 아역 여주 박시은을 주목하자.
 
“아역이 뜨면 드라마도 뜬다”는 말이 있다. 그만큼 아역배우들의 활약이 극 초반 몰입도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뜻이다. 폭풍 같은 스토리를 그리는 사극, 특히 인물의 감정선을 깊이 따라가야 하는 로맨스사극의 경우 이 같은 아역의 중요성은 더욱 커진다. 로맨스사극의 몇몇 아역 여주들이 신드롬을 일으킨 것 역시, 드라마의 성공과 직결됐다.
 
이런 의미에서 5월 31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KBS 2TV 새 수목드라마 ‘7일의 왕비’(극본 최진영/연출 이정섭/제작 몬스터 유니온) 속 아역 여주인공 박시은(신채경 역)의 존재는 눈 여겨 볼 필요가 있다. 이미 제작진 사이에서 “될 성 부른 떡잎”이라는 증언이 쏟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극중 박시은은 여자 주인공 박민영의 아역으로 등장한다. 두 사람이 연기할 신채경은 훗날 단경왕후가 되는 인물. 단 7일, 조선 역사상 가장 짧은 시간 동안 왕비의 자리에 앉았다 폐비된 여인이다. 박시은과 박민영은 각각 신채경의 아역과 성인 역할로 분해, 시청자의 감정과 몰입도를 끌어 올려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7일의 왕비’ 속 신채경은 단순히 비운의 여인이라고 표현할 수 없다. 사랑을 위해 운명에 맞선 진취적인 여인이기 때문이다. 특히 박시은이 그릴 어린 시절의 채경은 순수하지만 당차고, 생각과 마음가짐이 바른 아이다. 최고 권세가의 딸로 태어났지만 신분고하에 상관없이 사람을 대하며, 옳다고 믿는 것이라면 상대가 누구든 그 뜻을 당당히 밝히는 아이. 어린 시절 채경의 이 같은 모습이 훗날 단경왕후가 될 신채경의 삶을 더욱 드라마틱하게 만들며 몰입도를 치솟게 할 것이다.
 
이처럼 중요한 인물을 박시은이 연기하는 것이다. 박시은은 그간 드라마, 영화를 넘나들며 다양한 작품에 참여했다. 특히 2015년 ‘육룡이 나르샤’에서는 정유미의 아역을 맡아 치열하고도 가슴 아픈 열연을 펼쳐 큰 호평을 이끌어냈다. 이외에도 2016 ‘시그널’, ‘굿와이프’ 등에서도 감정 몰입을 이끌어내는 탁월한 연기를 보여주며 연기자로서, 스타로서 무한한 발전가능성을 입증했다.
 
  때문에 박시은의 ‘7일의 왕비’ 출연은 관심을 모을 수밖에 없다. 몇몇 아역여주인공들이 그랬던 것처럼 풍성한 감성표현이 기대되기 때문이다. 여기에 공개된 영상 및 스틸 등을 통해 청초하고도 눈부신 미모, 한복자태, 남장도 거뜬히 소화하는 매력, 단번에 보는 이의 눈과 마음을 집중시키는 감성, 맛깔스러운 사투리 연기를 보여주며 ‘7일의 왕비’와, 신채경과 완벽한 어울림을 자랑했다.
 
현장에서도 박시은에 대한 칭찬이 여기저기서 쏟아졌다는 후문. 이에 ‘7일의 왕비’ 제작진은 “박민영과 싱크로율에 있어서, 외모는 물론 연기적으로도 기대 이상이었다. ‘7일의 왕비’를 통해 박시은이 또 하나의 아역 여주인공 신드롬을 불러 일으킬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 시청자 여러분도 많은 애정과 관심을 갖고 ‘7일의 왕비’를, 그 안에서 날개를 펼칠 박시은을 지켜봐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KBS 2TV 새 수목드라마 ‘7일의 왕비’는 단 7일, 조선 역사상 가장 짧은 시간 동안 왕비의 자리에 앉았다 폐비된 비운의 여인 단경왕후 신씨를 둘러싼, 중종과 연산군의 러브스토리를 그린 로맨스 사극이다. ‘쾌도 홍길동’, 제빵왕 김탁구’, ‘힐러’, ‘동네변호사 조들호’를 연출한 이정섭PD와 최진영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추리의 여왕’ 후속으로 5월 31일 첫 방송된다. / jsy901104@osen.co.kr

[사진] 몬스터 유니온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