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AMG GLC 43 4MATIC 쿠페, 더 뉴 GLS 500 4MATIC SUV 라인업 강화

[OSEN=우충원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미드사이즈 SUV 쿠페 더 뉴 GLC쿠페의 고성능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 43 4MATIC 쿠페와 'SUV의 S-클래스' 를 표방하는 최고급 플래그십 SUV 인 더 뉴 GLS의 최상위 모델 더 뉴 GLS 500 4MATIC을 새롭게 출시하며 SUV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고 2일 밝혔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 43 4MATIC 쿠페는 SUV와 쿠페를 결합한 독창적인 디자인의 더 뉴 GLC 쿠페 라인업 최초의 고성능 버전이다. 최고 출력 367 마력의 3.0리터 V6 바이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고 AMG 사양의 독보적인 고급스러움과 스포티함을 갖춘 모델로 동급 최고 수준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최고급 플래그십 SUV인 더 뉴GLS는 지난해 10월, 디젤 모델이 먼저 국내에 첫 선을 보였으며 압도적인 스케일의 넉넉한 실내 공간과 여유로운 성능으로 많은 주목을 받아왔다. 새롭게 출시하는GLS 의 최상위 모델 더 뉴 GLS 500 4MATIC은V형 8기통의 강력한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어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발휘하며 최고의 SUV에 걸맞은 안전성, 안락함을 제공한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지난 4월 더 뉴 GLC 쿠페를 국내에 출시하며 총 7종의 SUV 패밀리를 완성하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 중 가장 다양하고 강력한 SUV 라인업을 갖추어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에 부응하며 각 세그먼트에서 리더십을 강화하고 있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 43 4MATIC 쿠페는 최신 버전의 3.0리터 V6 바이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최고 출력 367 마력, 최대 토크 53.0 kg.m) 하고 있으며 이는AMG 모델만의 차별화된 소프트웨어가 적용되어 효율성과 변속 응답 속도가 강화된 자동 9단 변속기(9G-TRONIC) 와 결합하여 동급 최고 수준의 다이내믹하고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또, 멀티-챔버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인 에어 바디 컨트롤(AIR BODY CONTROL) 서스펜션과 AMG 속도 감응형 스포츠 스티어링휠(AMG Speed-sensitive sports steering)을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고성능 AMG 모델에 특화된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인 AMG 퍼포먼스 4MATIC 시스템이 적용되어 가속 시 더욱 향상된 구동력을 발휘하며 안정적이고 민첩한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 43 4MATIC 쿠페의 외관은 전면에 크롬 핀으로 장식된 AMG 전용 다이아몬드 래디에이터 그릴과 실버 크롬 언더가드, 후면의AMG 전용 실버 크롬 트림 스트립 및 트윈 파이프로 디자인된 양쪽 테일 파이프 트림 등 메르세데스-AMG 모델만이 가진 요소들로 더욱 역동적이고 스포티함을 연출한다.

실내는 AMG 카본 트림, 하단이 편평한 다기능 가죽 스티어링 휠, 빨간색 스티칭이 들어간 가죽 시트와 대시 보드, AMG 계기판, AMG 전용 플로어 매트, 빨간색 디지뇨 시트 벨트 등이 적용되어 메르세데스-AMG 특유의 럭셔리함과 스포티함이 강조되어 있다.

이 밖에도 메르세데스-벤츠만의 독보적인 안전 기술인 프리-세이프®(PRE-SAFE®)를 비롯한 안전 사양과590와트의 출력을 내는 13개의 고성능 스피커로 구성된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Burmester® surround sound system)등 편의 사양이 대거 기본으로 적용됐다.

더 뉴 GLS 500 4MATIC에는 4,663cc V형 8기통 가솔린 엔진이 적용되어 최고 출력 455마력, 최대 토크 71.4kg.m의 강력한 주행 성능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 km/h까지 단 5.3초만에 주파한다.

이 밖에도 더 뉴 GLS 500 4MATIC에는 오프로드 엔지니어링 패키지와 오프로드 주행 프로그램이 추가된 6가지 주행모드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다이내믹 셀렉트(DYNAMIC SELECT)[2]와 에어 서스펜션, 향상된 최신 4MATIC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이 탑재되어 모든 도로 상황에서 즉각적으로 반응하며 최적의 구동력을 확보하고 안정적인 주행을 보장한다.


또한 동급에서 유일하게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가 기본 적용되어 반 자율주행 기능을 제공하며 LED 인텔리전트 라이트 시스템도 기본 제공되어 최적의 가시거리 확보에 도움을 준다. 더 뉴 GLS 500 4MATIC의 외부 디자인은 강인함과 우아함을 동시에 강조하며 AMG 익스테리어 라인과 21인치의 AMG 알로이 휠이 적용되어 한층 더 인상적이고 역동적인 모습을 표현하며 7인승의 여유로운 실내에는 디지뇨 익스클루시브 나파 가죽 시트 및 열선 스티어링 휠로 구성된 최고급 사양인 디지뇨 익스클루시브 인테리어가 적용되어 품격있고 안락한 실내 분위기를 제공한다.

특히 뒷좌석에는 좌, 우 양쪽에 마련된10 인치 디스플레이, DVD 플레이어, 헤드폰으로 구성된 엔터테인먼트 패키지를 제공하며 온도 조절 컵 홀더, 하만/카돈® 로직7®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그리고 더블 선블라인드 등 동급 최고 수준의 편의 사양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 10bird@osen.co.kr
[사진] 메르세데스-벤츠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임윤아 "'왕사' 새드엔딩? '원산 커플' 팬들엔 서운할 수도" '왕은 사랑한다'의 배우 임윤아가 드라마의 엔딩과 러브라인에 대한 해석을...

  • [Oh!파라치]...

    안젤리나 졸리가 디즈니랜드에 떴다. 스플래시뉴스는...

  • [Oh!llywood]...

    마돈나가 아프리카 말라위에 어린이 병원을 열었다.12일(현지시각) CNN...

  • [Oh!llywood]...

    OSEN=최나영 기자] 미국드라마 '24'의 잭 바우어 캐릭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