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 연세대학교 특별 강연회 개최
OSEN 우충원 기자
발행 2017.06.05 15: 01

폭스바겐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의 대표 한스-피터 자이츠가 강단에 올라 자동차 및 자동차 금융업에 대한 전문가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회사와 사업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본 강연에서는 전세계 자동차 시장 개요와 함께 폭스바겐 파이낸셜 서비스의 사업과 현황 등이 소개됐으며, 한스-피터 자이츠 대표가 현장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유익하고 알찬 강의를 진행하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질의응답도 이뤄졌다.
한스-피터 자이츠 대표는 강연에서 자동차 업계의 캡티브(Captive) 금융 서비스 회사의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설명하며, “미래 이동 수단의 트렌드 변화와 증가하는 비즈니스 디지털화의 확장이 미래 고객의 요구 사항을 만족시킬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적용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최근 온라인 은행 서비스의 등장으로 업계 경쟁이 심화되고 있으며, 이는 앞으로의 사업 방식을 더욱 변화시킬 것”이라고 예측했다.

특히 “인터넷 선진국인 한국에서는 정교한 디지털 전략이야말로 사업 성공의 핵심이 될 것”이라고도 덧붙였다. 이와 더불어 강연에 참석한 학생들에게 “경제의 세계화가 진행됨에 따라 다국적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인력에 대한 요구가 커지는 만큼 국제적인 진로 탐색에 대해서도 늘 열려 있길 바란다”고 당부하며, 이런 의미에서 폭스바겐 파이낸셜 서비스의 슬로건인 “이동성의 열쇠(The Key to Mobility)” 의 ‘이동성’이란 회사의 임직원들에게도 적용되는 매우 중요한 가치라고 말했다. / 10bird@osen.co.kr
[사진] 폭스바겐 코리아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