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구글플레이, 문화상품권으로 기프트 코드 구매 가능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강필주 기자] 구글플레이가 문화상품권 발행업체 컬쳐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13일부터 문화상품권으로 구글플레이 기프트 코드를 구매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구글플레이 기프트 코드란 기존 실물 카드 형태의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처럼 구글플레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코드다. 웹이나 안드로이드 기기를 통해 구글플레이에서 앱, 게임, 영화, 도서를 구입하는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구글플레이 기프트 코드는 사용 만료 기간이 없어 언제든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구글플레이에 있는 다양한 유료 앱과 게임, 그리고 영화, 도서 구매는 물론 메신저 이모티콘이나 게임 아이템 구매 등 인앱 결제시에도 사용할 수 있다. 

기존에는 지정 판매처(전국 주요 편의점 등)에서 신용카드 혹은 현금으로만 구글플레이 기프트 코드를 구매할 수 있었다. 그러나 앞으로는 컬쳐랜드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온라인에서 쉽게 구글플레이 기프트 코드를 구매할 수 있게 됐다.

문화상품권으로 구글플레이 기프트 코드를 구매하려면 문화상품권 금액란의 스크래치를 긁어 확인되는 PIN번호를 컬쳐랜드 웹사이트에 입력, 컬쳐캐쉬로 충전해 구글플레이 기프트 코드를 구매하면 된다. 구매한 구글플레이 기프트 코드는 플레이스토어 모바일 앱 메뉴의 ‘프로모션 코드 사용’ 탭 또는 구글플레이 웹사이트에서 입력해 사용할 수 있다.

크리스 홍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팀 이사는 “컬쳐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구글플레이 사용자에게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결제 수단을 폭넓게 제공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더 많은 유저가 구글플레이의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컬쳐랜드 운영총괄 장형근 전무는 “이번 제휴를 통해 문화상품권으로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도서, 영화, 게임,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컬쳐랜드 고객들의 만족도가 크게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letmeout@osen.co.kr

[사진] 구글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