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지창욱, TV화제성 4주째 1위..비드라마 워너원 싹쓸이

[OSEN=이소담 기자] 배우 지창욱이 4주 연속 TV화제성 1위에 올랐다.

20일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 따르면, 드라마 부문에서는 SBS‘수상한 파트너’의 지창욱이 4주 연속 화제성 1위에 올랐다. 함께 호흡 맞추고 있는 남지현은 지난주 보다 2계단 하락, 4위를 차지했다.

드라마 별로 출연자 순위를 살펴보면 KBS2 ‘쌈, 마이웨이’에서는 친구 사이를 끝내고 본격 연인 모드에 돌입한 김지원(▲2)과 박서준이 나란히 2위와 3위에 이름을 올렸다.

JTBC신작 ‘품위있는 그녀’에서 우아함과 품위를 갖춘 상류층 우아진 역을 맡은 김희선이 5위, 두 얼굴을 가진 간병인 박복자 역으로 변신한 김선아가 7위였다. 6위는 tvN‘비밀의 숲’의 조승우(▽1)이며 몰입감 있는 연기로 호평을 받았다.


8위는 MBC ‘군주’ 유승호였다. 네티즌은 사방이 적으로 가득한 유승호가 하루 빨리 꽃길을 걸었으면 좋겠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 외에도 아역에서 성인배우로 성공적인 전환이 이루어졌다는 평을 받은 KBS2 ‘7일의 왕비’의 두 주역 연우진(9위, ▲20)과 박민영(10위, ▲13)이 새롭게 상위권에 진입했다.


비드라마부문은 최종 데뷔 멤버 11인을 결정 지은 ‘프로듀스 101 시즌2’ 연습생들이 점령했다. 3주 연속 화제성 1위와 2위를 기록한 강다니엘과 박지훈은 나란히 데뷔 멤버 최종 1위 후보 올라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최종 1위로 결정된 강다니엘은 데뷔와 동시에 센터 포지션을 확정지었다.

3위는 브랜뉴뮤직 최하위 등수 연습생에서 회를 거듭할수록 반등의 아이콘으로 성장한 박우진이, 4위는 데뷔 평가무대 센터를 통해 최종 11인으로 거듭난 배진영이었다. 5위는 뉴이스트 출신으로 워너원에 합류하게 된 황민현, 6위는 그룹 배틀, 콘셉트 평가, 데뷔 평가에 이르기까지 안정적인 실력으로 꾸준히 데뷔권으로 평가 받은 옹성우였다. 7위는 프로그램 초반 ‘나야 나’ 센터에서 최종 순위 3위로 데뷔 멤버에 이름을 올린 이대휘 순이었다.

8위는 탁월한 리더십으로 네티즌의 지지를 받아왔지만 아쉽게 탈락의 고배를 마신 김종현이, 9위는 최종 순위 7위로 데뷔조에 이름을 올린 라이관린(▽5), 10위는 개인연습생 최초로 최종 4위에 올라 워너원 멤버가 된 김재환이 차지했다.

본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17년 6월 12일부터 18일까지의 방송 중이거나 방송예정인 드라마 29편의 출연자 347명, 비드라마 182편의 방송 출연자 또는 방송에서 다룬 주제 2,820건(명)에 대한 네티즌 반응을 온라인 뉴스, 블로그, 커뮤니티, SNS, 동영상 조회 수를 통해 분석하여 19일에 발표한 결과다. / besodam@osen.co.kr

[사진] OSEN DB.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송일국 "아내는 내 최고의 매니저, 늘 적극적으로 지지" 소극장 공연에 대한 갈망이 있을 때, 거짓말처럼 적절한 타이밍에 찾아온 작품이 바로...

  • [Oh!llywood]...

    윌 스미스의 아들 제이든 스미스가 지드래곤의 팬임을 자처했다.윌 스미스...

  • [Oh!llywood]...

    '이빨 빠진 데미 무어?'할리우드 톱스타 데미 무어가 앞니가 빠진 채로...

  • [Oh!llywood]...

    할리우드 배우 린제이 로한이 배우로 돌아온다.최근까지도 수많은 사건 사고에...

새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