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기는 사람 모여라"..'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접수 시작
OSEN 박소영 기자
발행 2017.06.20 13: 23

제 5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이하 BICF)’에서 공연 아티스트들의 꿈의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에 오는 26일(월)부터 축제에 참여를 희망하는 공연 아티스트들의 ‘코미디 스트리트’ 접수가 시작되는 것.

 
지난 2013년 제 1회를 시작으로 올해 5회를 앞두고 있는 BICF는 국내 유명 코미디언과 세계적인 해외 코미디 아티스트들의 참여로 다양하고 수준 높은 프로그램까지 즐길 수 있는 아시아 최대의 국제 코미디 페스티벌이다.
 
제 5회 BICF에서는 ‘코미디 스트리트’를 통해 프로 코미디언만의 축제가 아닌 코미디 및 공연 예술을 사랑하는 공연 아티스트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무대가 마련될 예정이다. 프로 코미디언들과 예비 코미디 아티스트들이 하나가 되는 대화합의 페스티벌로 거듭날 것을 예감케 하고 있다.
 
이러한 특별한 무대를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본인의 공연을 알리거나 도전해 보고 싶은 모든 이들은 풍선아트, 마임, 댄스 등 모든 장르의 스트릿 공연물을 영상으로 촬영해 출품하면 된다. 이에 대한민국의 웃음을 책임질 차세대 아티스트들의 숨겨진 끼와 실력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코미디 스트리트’ 접수는 오는 6월 26일(월)부터 7월 31일(월)까지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홈페이지(www.bicf.co.kr)를 통해 이루어진다. 공연 영상을 유튜브, 비메오 등의 동영상 사이트에 업로드 한 후 링크 주소를 기입해 온라인 출품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선정위원회의 심사 후 최종 결과는 8월 초 개별 유선으로 통보되며 기타 자세한 안내는 kkaolee@naver.com으로 문의 가능하다.
 
다양한 장르를 기준으로 15팀 내외로 선발되며 선정된 작품은 BICF가 진행되는 기간인 8월 26일(토)~8월 27일(일), 9월 1일(금)~9월 2일(토)에 부산 광안리 차 없는 거리에서 무대를 선보이게 된다. 티켓팅이 필요 없는 길거리 공연으로 부산 시민 모두가 공연 문화를 즐기며 페스티벌의 열기를 더할 것을 예감케 하고 있다.
 
한편, 프로 코미디언뿐만 아니라 코미디를 사랑하는 모든 아티스트들이 하나가 될 제 5회 BICF는 2017년 8월 25일부터 9월 3일까지 10일간 진행된다. 
  /comet568@osen.co.kr
[사진]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조직위원회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