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허프 완투승+유강남 결승타' LG, 삼성전 5전승...승차없는 4위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잠실, 한용섭 기자] LG가 올 시즌 삼성 상대로 5전 전승을 내달렸다. 

LG는 20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리그 프로야구 삼성과의 경기에서 5-3으로 승리했다. LG는 화요일 7연패 사슬도 끊어냈다. 이날 경기가 우천 취소된 두산에 승차없이 승률에서 뒤진 4위가 됐다. 

LG 선발 허프가 9이닝 7피안타 3실점 완투승을 거뒀다. 타선은 4회 집중타로 4득점, 경기를 역전시켰다. 

선취점은 삼성 몫이었다. 4회 김헌곤이 LG 선발 허프의 몸쪽 컷패스트볼(138km)을 끌어당겨 좌측 폴 옆에 떨어지는 솔로 홈런을 터뜨렸다.

LG는 곧장 4회 경기를 뒤집었다. 선두타자 박용택, 양석환이 연속 안타로 1,2루를 만들었다. 희생 번트 후 정성훈이 몸에 맞는 볼로 1사 만루 찬스가 이어졌다. 오지환이 풀카운트에서 우익수 희생 플라이를 때려 1-1 동점을 만들었다.

2사 1,3루에서 유강남이 파울 7개를 때려내는 끈질긴 승부 끝에 중전 적시타를 때려 2-1로 역전시켰다. 이어 손주인이 우중간 적시타로 3-1, 이형종 타석에선 포수 패스트볼까지 나와 3루 주자 유강남이 득점을 올렸다. 스코어는 4-1 역전.

삼성은 6회 김헌곤이 허프 상대로 연타석 홈런을 때리며 2-4로 추격했다. 이번에도 몸쪽 직구(145km)를 끌어당겨 좌중간 펜스를 넘겨 버렸다. 개인 첫 연타석 홈런.

LG는 5회 1사 2,3루 찬스를 놓치더니, 6회 1사 만루에서는 이천웅이 바뀐 투수 장원삼 상대로 2루수 병살타로 물러나면서 달아날 기회를 또 놓쳤다. 

7회 LG는 장원삼 상대로 1사 1,2루 찬스를 만들었다. 삼성은 장원삼이 내려가고 최충연이 등판했다. 정성훈이 볼넷을 골라 이날 3번째 1사 만루가 됐다. 오지환이 우전 적시타로 5-2로 한 점 달아났다. 

삼성은 9회 마지막 공격에서 1사 후 러프의 2루타, 이원석의 좌전 안타로 2사 1,3루를 만들었다. 김정혁의 2루수 내야 안타로 5-3으로 추격했다. 강한울이 범타로 물러나 동점에는 실패했다. 

/orange@osen.co.kr [사진] 잠실=지형준 기자 jpnews@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