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韓 대표 알앤비 다 모인다"…진보, 'KRNB2' 릴리즈 파티 개최

[OSEN=정지원 기자] 진보의 'KRNB2' 발매를 기념하는 파티가 음악 팬들을 설레게 만들고 있다.
 
슈퍼프릭레코드에 따르면 오는 22일 밤 10시부터 익일 새벽 4시까지 서울 용산구 이태원의 클럽 SOAP에서 진보의 'KRNB2' 릴리즈 파티가 진행된다.
 
이 자리에는 리메이크 프로젝트의 주인공인 진보를 비롯해 후디, 지소울, 나잠수, 수민 등 'KRNB2' 앨범에 참여한 피처링 아티스트들이 총 출동한다. 아울러 PLASTIC KID, FALLENS, VIANN, BEAUTIFUL DISCO 등 DJ들도 함께하며 특별한 밤을 만들 예정이다.
 
진보는 지난 16일 정오 'KRNB2' 파트 1을 발표했다. 'KRNB2'는 K-POP 히트곡들을 진보 특유의 색깔로 재해석해 리메이크하는 프로젝트로, 추억을 되살리면서 기존 곡에 새로운 매력을 불어 넣는 시도로 음악 팬들의 호평을 이끌어 냈다.
 
특히 K-알앤비를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의 참여는 물론 고(故) 김성재의 '말하자면'을 비롯해 015B의 '아주 오래된 연인들', 윤수일의 '아파트', 트와이스의 'TT' 등 80년대부터 최신 히트곡까지 K-POP의 역사와 발전, 그리고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트랙들이 담겨 눈길을 끌었다.
 
한편 진보는 2011년 제8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알앤비소울 음반 부문에 이름을 올렸으며, 2014년에는 제11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알앤비소울 노래상을 수상한 알앤비 프로듀서 겸 싱어송라이터다. 꾸준한 음반 발매는 물론 빈지노, 이센스, 자이언티, 크러쉬, 피제이, 후디, 도끼 등과의 협업, f(x), 샤이니, 방탄소년단, 레드벨벳 등의 프로듀서로 맹활약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jeewonjeong@osen.co.kr

[사진] 슈퍼프릭레코드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SEN 주요뉴스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