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공식] 빅뱅 태양, 2018 평창올림픽 홍보대사 위촉.."신곡 준비 중"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선미경 기자] 그룹 빅뱅의 태양이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의 홍보대사로 활동한다.

태양은 21일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위촉식에서 이희범 조직위원장으로 위촉패를 전달받고 공식으로 활동에 나서게 됐다.

태양은 홍보대사로서 평창올림픽의 국내외 홍보는 물론 지난 10년여간 그 동안 빅뱅 그룹 활동과 솔로 앨범을 통해 발휘한 작사, 작곡 실력을 토대로 평창 올림픽을 위한 노래도 제작한 예정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희범 조직위원장은 “무대 위에서 보여준 넘치는 에너지와 젊은 감각으로 2018 평창올림픽 홍보를 위해 힘써주길 기대한다. 특히 뛰어난 음악성을 갖춘 아티스트인 만큼 전 세계에 평창 문화올림픽을 알리는 데 일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태양은 “해외 공연을 통해 언어와 문화가 달라도 음악으로 하나 되는 경험을 많이 했다. 2018 평창대회를 통해서도 많은 사람들이 꿈과 열정을 나눴으면 좋겠다”라고 위촉 소감을 밝혔다.

태양은 지난 2006년 빅뱅의 멤버로 가수 활동을 시작한 뒤 2008년에는 멤버 중 가장 먼저 솔로로 데뷔, ‘나만 바라봐’ ‘눈, 코, 입’ 등의 히트곡을 발표했을 뿐만 아니라 2014년 Mnet 아시안 뮤직 어워드에서 남자가수상, 최우수 보컬 퍼포먼스상, 올해의 노래상을 수상하며 솔로가수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재 솔로 신곡을 준비 중인 태양은 오는 7월 8일과 9일 치바에 위치한 ‘ZOZO마린 스타디움'과 8월 5일, 6일 고베 ‘홋토못토필드 고베’에서 솔로로는 처음 개최하는 일본 스타디움 콘서트 ‘SOL JAPAN STADIUM LIVE 2017’를 개최한다. /seon@osen.co.kr

[사진]YG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