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Oh! 뮤직] 블랙핑크, 아이튠즈 18개국 1위+뮤비 천만뷰 '와우'

[OSEN=강서정 기자] 걸그룹 블랙핑크가 ‘괴물신인’다운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신곡을 발표한 지 하루 만에 쏟아낸 기록이 놀랍다.

지난 22일 공개된 블랙핑크의 신곡 ‘마지막처럼’이 18개국 아이튠즈 글로벌 싱글차트서 1위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영향력을 확인시켰다. 일본 아이튠즈 음반차트에서는 2위를 기록했다.

22일 오후 6시 공개 후 세 시간 만인 오후 9시 아이튠즈 15개국에서 1위를 기록했는데 세 나라를 추가했다. 이는 ‘휘파람’ 때의 14개국 1위를 자체 경신한 기록이기도 하다.

국내 성적 또한 압도적이다. ‘마지막처럼’이 23일 오전 7시 국내 최대음원사이트 지니를 비롯해 벅스뮤직,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몽키3, 소리바다 등 6개 차트에서 1위를 기록 중이다.

이뿐 아니라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 조회수 또한 빠르게 상승하고 있다. 22일 신곡 발표 4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수 200만 건을 돌파했는데 13시간 만에 877만뷰를 기록했고 현재 900만뷰를 돌파, 천만 돌파까지 얼마 남겨두지 않고 있다.

이 속도라면 아이돌 그룹 중 일일 유튜브 조회수 신기록을 돌파할 수도 있는 상황이다.

‘마지막처럼’은 블랙핑크가 발표한 곡들 중 가장 빠르고 신나는 곡으로 여름을 겨냥했다. 블랙핑크의 데뷔곡 ‘휘파람’부터 함께했던 프로듀서 테디가 이번에도 참여해 히트곡의 조합을 완성해냈다. /kangsj@osen.co.kr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