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웰컴백 EXO③] 엑소가 또 세울 신기록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이소담 기자] 보이그룹 엑소가 오는 18일 정규4집 ‘더 워(THE WAR)’로 컴백하는 가운데, 또 한 번 보여줄 신기록 경신에 관심이 쏠린다. 그야말로 가요계 여름대전에 화룡점정을 찍는 왕의 귀환. 최다, 최초, 최고의 기록을 휩쓸고 다니는 엑소의 컴백에는 그만큼 많은 관전 포인트가 존재한다.

#쿼드러플 밀리언셀러

이름도 생소한 ‘쿼드러플 밀리언셀러’는 곧 엑소에게 붙여질 새로운 수식어가 될 전망이다. 지난 2012년 데뷔한 엑소는 2013년 정규 1집 ‘XOXO’를 시작으로 2집 ‘EXODUS’(2015), 3집 ‘EX`ACT’(2016)까지 세 장의 정규 앨범을 모조리 100만장 넘게 판매하며 트리플 밀리언셀러에 오른 바 있다. 특히 지난해 3집은 선주문 66만장 돌파로 엑소 앨범 역대 최다 선주문량 기록을 경신하며 더욱 거세진 화력을 입증했다. 동시에 이번 4집으로 네 번째 밀리언셀러에 오를 저력을 예고한 셈이다.

#5년 연속 대상

수상이력 역시 화려하다. 데뷔 당시 EXO-K와 EXO-M으로 나뉘어 각각 한국과 중국을 중심으로 활동했던 엑소는 하나의 그룹 엑소로 모인 ‘늑대와 미녀’를 통해 가요계를 그야말로 휩쓸었다. 그해 제5회 멜론뮤직어워드에서 대상에 해당하는 올해의 베스트송상을 수상한 것을 시작으로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 골든디스크 시상식,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가온차트 K-POP 어워드 등 각종 가요 시상식 대상을 휩쓸었다. 놀라운 점은 2013년을 시작으로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국내 가요 역사상 신기록을 썼다는 점. 올해에도 이 기록을 이어갈지가 관전 포인트다.

#최초 고척돔 콘서트의 의미

콘서트 부문에서도 독보적이다. 단독 콘서트 100회 돌파, 가수 단일 공연 사상 최초 체조경기장 6회 공연 등 걷는 길마다 역사를 쓰고 있는 것. 특히 엑소는 지난 2015년 국내 첫 돔구장인 고척 스카이돔에서 팬미팅 ‘EXO-Love CONCERT in DOME’을 개최했다. 그해 11월 4일 공식 개장하기 한 달 전인 10월 10일 공연을 펼친 바다. 엑소는 한국에서 최초로 돔 콘서트를 개최한 가수로 기록됐으며, 이로써 새로운 ‘돔 콘서트’ 시대를 열게 됐다.

#400만 엑소엘

이 모든 기록을 가능케 한 화력은 ‘엑소엘’(팬클럽)에서 나온다. 현재(7월 16일 기준) 공식 엑소엘의 회원수는 4,084,457명을 넘어선 상태. 이 어마어마한 규모는 계속해서 멈출 줄 모르고 증가하고 있다. 트위터 공식 계정을 오픈한 지난 8일과 9일 이틀 동안 엑소 관련 트윗이 1100만 건을 기록하기도. 어느 공연장을 가나 뜨거운 함성으로 엑소의 공연에 열광하는 엑소엘의 저력을 확인할 수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엑소와 함께 또 어떤 신기록을 달성해나갈지 관심이 집중된다. / besodam@osen.co.kr

[사진] OSEN DB.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