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LG 로봇청소기, 6~7세 어린이 지능 갖췄다...딥러닝 기술 적용

[OSEN=강필주 기자] LG전자의 인공지능 로봇청소기가 어린이 지능을 갖춘 것으로 평가됐다.

17일 LG전자에 따르면 최근 서울대학교 ‘로보틱스 앤 인텔리전트 시스템 연구실’이 시험한 결과 LG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로보킹 터보플러스(모델명: VR6480VMNC)’가 어린이의 지능 수준을 갖춘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대는 시중 판매 중인 로봇청소기 4종을 대상으로 각 제품의 종합적인 지능 수준을 측정했다. 인지(Perception), 판단(Decision), 행동(Activity) 등 3개 분야에 걸쳐 100개 이상의 항목을 시험해 어린이(Child), 유인원(Ape), 돌고래(Dolphin) 등으로 지능 단계를 평가했다.

그 결과 서울대 LG전자의 ‘로보킹 터보플러스’가 6~7세 어린이의 지능 단계를 갖췄고, 시험 제품 중 가장 뛰어나다고 평가했다.


특히 로보킹 터보플러스는 올해 초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딥러닝 기술 ‘딥씽큐(DeepThinQ)’를 탑재, 인지 및 판단 지능이 대폭 높아졌다. 딥씽큐를 탑재하기 전 LG 로봇청소기는 2015년에 있었던 유사한 시험에서 ‘유인원’ 수준의 지능이라고 평가 받은 바 있다.

한편 로보킹 터보플러스는 피해야 할 장애물과 넘어가야 할 장애물을 스스로 구별할 수 있다. 이전의 로봇청소기가 사람의 발을 넘으려고 했던 반면, 지금은 사람의 발 앞에서 3초 가량 대기하면서 발이 치워지면 청소를 하고 발이 움직이지 않으면 우회한다. /letmeout@osen.co.kr

[사진] LG전자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임윤아 "'왕사' 새드엔딩? '원산 커플' 팬들엔 서운할 수도" '왕은 사랑한다'의 배우 임윤아가 드라마의 엔딩과 러브라인에 대한 해석을...

  • [Oh!파라치]...

    안젤리나 졸리가 디즈니랜드에 떴다. 스플래시뉴스는...

  • [Oh!llywood]...

    마돈나가 아프리카 말라위에 어린이 병원을 열었다.12일(현지시각) CNN...

  • [Oh!llywood]...

    OSEN=최나영 기자] 미국드라마 '24'의 잭 바우어 캐릭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