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아이지에스, 중소 개발사와 상생 위해 투자 대회 개최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이인환 기자] 아이지에스가 중소 개발사와 상생을 도모한다.

아이지에스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오픈트레이드(Opentrade)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국내유망게임회사를 발굴해 투자유치 및 홍보지원을 위한 크라우드 투자대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오픈게임크라우드투자대회’는 우수한 개발력을 갖췄지만 운영 자금과 마케팅 분야에서 난항을 겪고 있는 유망한 게임사를 발굴, 이를 지원해 게임산업의 진흥을 도모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본 대회에 참가하는 우수 게임사에게는 개발 및 마케팅에 필요한 투자 유치 기회뿐만 아니라 게임 마케팅/홍보 전문가의 자문을 받게 된다.

특히 게임 론칭과 컨설팅 노하우를 갖춘 IGS의 컨설팅 및 QA, 국내 및 해외 퍼블리셔 연계 및 후속 투자 유치의 기회까지도 제공되는 등 게임 성공을 위한 최고의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대회 참가대상은 장르나 플랫폼 상관없이 국내에서 개발 완료가 임박해 서비스를 준비 중인 게임으로 실전 크라우드펀딩 이후 6~12개월내 출시가 가능한 게임이다.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된 기업은 오픈트레이드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는 모의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할 수 있다.

아이지에스는 이번 모의 크라우드펀딩 참가 기업에게 유저 피드백을 기반으로 한 평가와 플레이 동영상 제작 등을 무료로 지원한다. 이와 함께 게임 투자사 및 퍼블리셔를 대상으로 한 현장 발표 평가 기회를 제공해 중소 개발사의 근심과 걱정을 덜어줄 예정이다.

또 참가기업이 실전 크라우드펀딩을 진행 시 지분형 또는 채권형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펀딩이 가능하다. 더불어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 마젤란기술투자, 케이앤투자파트너스, 이에스인베스터, 게임뷰아시아, 더블레이어 등 국내 유명 벤처캐피탈, 퍼블리셔, 게임 홍보 전문사 등의 후원을 통해 ▲마중물 투자연계 ▲후속투자유지 ▲QA, 마케팅, 퍼블리싱의 연계지원 등의 혜택도 제공할 방침이다.

참가를 원하는 게임사는 오는 30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신청서와 함께 게임소개서를 오픈트레이드 담당자나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담당자에게 메일로 신청 하면 된다. /mcadoo@osen.co.kr

[사진] 아이지에스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