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우충원 기자] 미녀 미식축구 선수와 티볼리 아머 37번의 의미는?
쌍용자동차는 17일 서울 강남 SJ쿤스트할레에 티볼리 아머를 새롭게 선보였다. 본격적인 변신을 꾀한 티볼리 아머는 오는 20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티볼리 아머는 소형 SUV 시장을 장악한 쌍용차의 야심찬 기획이다. 스타일 업그레이드를 통한 티볼리 브랜드 전체의 업그레이드를 노렸다. 일단 티볼리 아머는 새로운 차명인 아머가 의미하는 것처럼 단단하고 강인한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미식축구 보호구와 메카닉(mechanic) 이미지에서 영감을 얻은 새로운 범퍼 디자인은 스포티한 조형미의 극대회를 추구했다. 그리고 젊은 소비자들을 위해 국내 최초 주문제작형 콘셉트의 스페셜 모델인 ‘My only TIVOLI’, 티볼리 아머 기어 에디션(Gear Edition)도 함께 선보였다.
![]() |
반면 가격은 큰 변동이 없었다. 신모델이지만 주력 모델들의 가격을 최대 23만원(가솔린 VX 기준)까지 인하했다. 상품성에 가격 경쟁력까지 이어간다는 의지다.
쌍용차 홍보팀은 차 위에 적힌 번호에 대해 큰 의미를 부여하지 않았다. 다만 미식축구 스타중 37번은 전설적인 선수인 도악 워커의 등번호다.
텍사스주 댈러스 출신인 워커는 고교시설 미식축구, 농구, 야구, 육상, 수영등 만능 선수로 주목받았으며 특히 미식축구 키커와 러닝백으로 빼어난 활약을 펼쳤다.
![]() |
[Oh!커피 한 잔③] '황금빛' 서은수 "연기력 논란 반성...댓글 울면서 봤다" 서은수가 드라마 초반 연기력 논란에 대해 입을 열었다.서은수는 19일 서울 강남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