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페이팔 계정으로 '삼성 페이' 온오프라인 결제 가능...전략적 파트너십

-미국에서 서비스 출시, 향후 지원 국가 확대 예정

[OSEN=강희수 기자] 전 세계 2억명 이상이 사용하는 온라인 결제 플랫폼 ‘페이팔’에서 '삼성 페이'로 결제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이는 두 서비스간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로 가능해졌다. 삼성전자는 17일 밤, "삼성전자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 ‘삼성 페이’가 온라인 결제 플랫폼 ‘페이팔’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렇게 되면 ‘삼성 페이’ 사용자들은 ‘삼성 페이’에서 ‘페이팔’ 계정으로 결제할 수 있게 됐다. 아직은 미국에서 서비스가 출시 됐지만 향후 지원 국가를 늘려갈 계획이다.

사용자는 ‘페이팔’ 계정을 ‘삼성 페이’에 등록만 하면 기존 신용카드나 직불 카드와 마찬가지로 오프라인이나 온라인 결제를 할 수 있게 된다.

오프라인 결제의 경우, 스마트폰의 잠금 화면, 홈 화면 등에서 화면을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리면 ‘삼성 페이’가 실행되면서, 등록된 카드와 ‘페이팔’ 중 결제 도구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이인종 부사장은 “삼성 페이는 개방적인 파트너십과 협력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이번 글로벌 대표적인 페이먼트 서비스인 페이팔과의 협력을 통해 더욱 풍부한 모바일 월렛 경험을 제공할것”이라고 말했다.

‘삼성 페이’는 미국, 브라질, 중국 등 18개 시장에서 각 지역 파트너들과 협력해 온오프라인 결제뿐 아니라 멤버십·로열티 카드, 기프트카드, 교통카드 등 다양한 지역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00c@osen.co.kr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한채영 "'언니쓰' 단체 카톡방 있다..여전히 연락하고 지내"  (인터뷰②에 이어) 사실 한채영의 연예 활동은 KBS2 예능...

  • [Oh!파라치]...

    안젤리나 졸리가 디즈니랜드에 떴다. 스플래시뉴스는...

  • [Oh!llywood]...

    마돈나가 아프리카 말라위에 어린이 병원을 열었다.12일(현지시각) CNN...

  • [Oh!llywood]...

    OSEN=최나영 기자] 미국드라마 '24'의 잭 바우어 캐릭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