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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아이오닉 일렉트릭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 전국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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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EN=강희수 기자] 현대자동차(주)가 전기차 아이오닉 일렉트릭 보유자의 방전에 대한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 실시한다. 그 동안 이 서비스는 서울과 제주에서만 이용 가능했다.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는 아이오닉 일렉트릭 운전자가 운행 중 방전이 되거나 충전소까지 이동이 어려운 경우에 서비스를 요청하면 전담 직원이 찾아가 무료(연 4회)로 충전해 주는 서비스다. 1회 이용 시 전기차 이용자의 일평균 주행거리 보다 긴 44km를 주행할 수 있는 충전량을 제공한다

현대자동차는 서울과 제주 지역에서만 운영됐던 충전 서비스 차량을 10대에서 60대까지 확대해 전국적으로 시행범위를 넓혔다. 현대자동차는 2018년 상반기까지 40대의 충전 서비스 차량을 추가해 총 100대의 충전 차량을 전국에서 운영할 방침이다.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는 룸미러에 있는 ‘SOS’ 버튼을 누르거나 현대자동차 고객센터 전화연락,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현대 마이카스토리’로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현대 마이카스토리’를 통해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를 신청할 경우 스마트폰 위치를 기반으로 충전 서비스 차량이 출동하며, 이용자는 실시간으로 충전 서비스 차량의 위치와 대기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작년 7월 국내 출시 이후 올해 6월까지 6,688대가 팔렸다. /100c@osen.co.kr

[사진]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일렉트릭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 설정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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