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11번가, 온라인상점 플랫폼 ‘스토어’... 쇼핑 패턴 변화 일어나나

[OSEN=이인환 기자] 온라인 쇼핑 패턴이 제품 중심에서 상점 중심으로 바뀔 수 있을가? 11번가가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SK플래닛 11번가가 판매자들이 직접 운영하는 온라인 상점 플랫폼 ‘11번가 스토어’를 새롭게 선보인다.

판매자가 자신이 파는 상품을 모아 개성 있는 온라인 상점을 꾸밀 수 있는 서비스다. 백화점을 방문해 좋아하는 매장을 둘러보듯 구매자들이 11번가에서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상점을 바로 찾아 쇼핑할 수 있는 서비스로, 지금까지 제품을 중심으로 쇼핑해 온 온라인몰의 쇼핑패턴이 상점 중심으로 바꿀 수 있을지 주목된다.

‘11번가 스토어’는 판매자들의 상품을 단순하게 나열했던 기존 11번가의 ‘미니몰’ 서비스를 확대개편한 것으로, 판매자가 상점 이미지나 소개 문구를 만드는 등 자신의 스토어를 브랜딩 할 수 있게 된 게 가장 큰 특징이다. 판매자가 직접 ‘단골쿠폰’을 제공해 고객을 관리할 수 있고, 기획전을 구성해 운영할 수도 있다. 신상품과 할인상품, 인기상품도 자동으로 노출될 수 있도록 했다.


오픈마켓으로는 처음으로 젊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SNS채널인 ‘인스타그램’과의 연동서비스도 선보인다. ‘11번가 스토어’를 통해 판매자의 인스타그램을 방문할 수 있고, 반대로 판매자의 인스타그램을 보다 ‘11번가 스토어’로 접속할 수 있다. ‘묶음배송상품 더보기’ 기능을 적용해 함께 주문하면 배송비를 아낄 수 있는 상품을 추천해준다.

또한 이용자들이 ‘11번가 스토어’를 찾기 쉽게 해 상품 상세보기 페이지에서 바로 판매자의 상점으로 이동할 수 있다. ‘바로가기’ 기능도 담아 스마트폰 홈 화면에 판매자의 스토어를 추가할 수 있다. 11번가 판매자는 누구나 ‘11번가 스토어’ 개설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별도 수수료는 없다.


11번가는 올해 안에 ‘스토어’ 운영 판매자들에게 스토어에서 가장 많이 팔린 상품과 소비자들이 찾는 키워드 등을 알려주는 통계분석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판매자들이 11번가 스토어를 포털 사이트에서 마케팅 할 수 있도록 개별 상점 URL도 제공할 예정이다. /mcadoo@osen.co.kr

[사진] SK플래닛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쌈' 송하윤 "설희캐에 푹 빠져..안재홍만 봐도 눈물" 울먹 '쌈마이웨이' 송하윤이 극중 역할 설희를 떠올리며 눈물 흘렸다.18일 서울 종로구...

  • [Oh!파라치]...

    안젤리나 졸리가 디즈니랜드에 떴다. 스플래시뉴스는...

  • [Oh!llywood]...

    마돈나가 아프리카 말라위에 어린이 병원을 열었다.12일(현지시각) CNN...

  • [Oh!llywood]...

    OSEN=최나영 기자] 미국드라마 '24'의 잭 바우어 캐릭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