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합류' 코바, "서울 위해 내 힘 보태고 싶다"
OSEN 우충원 기자
발행 2017.07.18 10: 18

“FC서울이 2017 시즌을 좋은 성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게 힘을 보태고 싶다!”.  
FC서울에 입단한 코바가 18일 팀 합류 소감을 밝혔다. 2년여의 경험으로 K리그 무대가 익숙한 코바는 2017년 남은 시즌에 대한 각오를 드러내며 FC서울 팬들에게 첫 인사를 보냈다.  
코바는 “K리그와 한국을 대표하는 FC서울에 오게 되어 행복하다. FC서울이라는 빅클럽에서도 내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게 최선을 다 하겠다”는 말과 함께 입단 소감을 밝혔다. 맞대결 상대로 만났던 FC서울에 대해서는 “FC서울과 만나면 항상 상대하기가 어려웠다. 팀 구성원들의 능력이  좋았기에 어렵기도 했지만 특히나 열정적인 FC서울 홈 팬들의 응원이 힘들었던 요인”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그 응원을 받으며 내 능력을 100퍼센트 쏟아 부을 수 있도록 하겠다”며 결의에 찬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자신의 장점에 대해 코바는 “양 발을 자유자재로 쓸 수 있어 어느 상황에서든 위협적인 슈팅과 크로스를 구사할 수 있다는 점”이라며 자신있게 말했다. 최근 FC서울의 경기를 본 느낌과 적응에 대한 자신감을 묻자 “FC서울의 전술은 측면 선수들에게 기회와 책임이 많이 따르는 것 같다. 나에게 오는 기회를 잘 살려 팀에 잘 녹아 들겠다”며 답했다.  
FC서울에서의 목표에 대해서는 “우선은 경기에 많이 뛰고 싶다” 면서, “데얀, 박주영에게 좋은 크로스를 많이 보내면서 팀이 상위권으로 도약하는 데 기여하겠다”는 구체적인 포부를 드러냈다. 끝으로 FC서울 팬들에게 “FC서울의 일원으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팬들을 만나게 될 생각을 하니 행복하다. 내 100퍼센트를 모두 끌어내며 응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인사를 전했다. / 10bird@osen.co.kr
[사진] 서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