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대한안전교육협회, 심폐소생 시뮬레이터 SK하이닉스에 보급

[OSEN=이인환 기자] 대한안전교육협회의 심폐소생술 시뮬레이션이 가능한 체험용 기기가 안전보건교육에 활용된다.

대한안전교육협회가 자사의 심폐소생술 시뮬레이션이 SK하이닉스 근로자 대상 안전보건교육에 활용된다고 18일 밝혔다.

SK하이닉스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하고 있는데, 여기에 자사의 ‘스마트 심폐소생술 시뮬레이션’을 지난 달 26일에 도입됐다는 것이 협회 측 설명이다.

협회의 ‘스마트 심폐소생술 시뮬레이션’은 블루투스, 3D 콘텐츠 등 IT 기술을 활용해 자체 개발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는 동시에 최대 24명까지 심폐소생술 시뮬레이션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여러 명이 동시 시작해 가장 정확하게 압박한 사람 순서대로 등수가 매겨지는 방식이다.


협회 관계자는 “체험자가 마네킹에 가슴 압박을 시작하면, 그 모습이 스크린에 그대로 반영된다”며 “경과 시간, 압박 횟수, 속도 등이 함께 표시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압박 방법이 올바른 지도 구분돼 ‘유효 압박 수’와‘실패 압박 수’가 별도 체크된다”고 강조했다.

협회의 정성호 본부장은 “마네킹만 활용하는 기존 교육방식과 달리 차별화된 장비로 업계의 관심이 상당하다”며 “심폐소생술 교육을 게임처럼 즐기며 체험할 수 있어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mcadoo@osen.co.kr

[사진] 대한안전교육협회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이호정 "모델→연기, 다른 세상..할수록 욕심나" ([Oh! 커피 한 잔①]에 이어) ‘4억...

SPONSORED
인기쇼핑뉴스
  • [Oh!llywood]...

    케이티 페리가 수년째 듣고 있는 성형 루머에 대해 입을...

  • [Oh!llywood]...

    저스틴 팀버레이크가 2004년 슈퍼볼 하프타임 쇼...

  • [Oh!llywood]...

     배우 티모시 샬라메가 영화 출연료를 기부했다.티모시 샬라메가 우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