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Oh! 뮤직] "필승공식 총집합"…여자친구, 이번에도 흥할까 

[OSEN=정지원 기자] 그룹 여자친구가 '필승' 성공방식을 총 집결했다. 과연, 여자친구는 '여름불패' 신화를 이어갈 수 있을까. 

여자친구는 내달 1일 다섯 번째 미니앨범 'PARALLEL'(패럴렐)을 발표하며 약 반 년만에 가요계 컴백한다. 타이틀곡 '귀를 기울이면'을 포함, 디스코 비트의 '두 손을 모아', 1990년대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이분의 일' 등 여름을 즐길 수 있는 8트랙이 담겼다. 

이번 신곡 발표를 앞두고 여자친구는 그동안의 필승 성공방식을 몽땅 모아 흥행과 롱런을 동시에 노릴 예정이다. 

일단 6연속 이기용배와의 작업이 눈에 띈다. 데뷔곡 '유리구슬'을 비롯, 히트곡 '오늘부터 우리는', '시간을 달려서', '너 그리고 나', '핑거팁' 등 무조건 필승을 거둬들인 이기용배는 여자친구와 다시 한 번 호흡을 맞추며 신곡 기대감을 높인다. 

여기에 '여름 컴백'을 통해 또 하나의 필승 공식을 더할 예정. 여자친구의 '믿고 듣는' 브랜드를 구축한 명곡 '오늘부터 우리는', 또 학교 3부작을 끝낸 뒤에도 다시 여자친구의 저력을 확인할 수 있게 한 '너 그리고 나'는 모두 7월에 발표된 여자친구의 히트곡. 

여자친구는 8월에 발표하는 이번 신곡 '귀를 기울이면'을 통해 또 한 번의 여름 히트곡을 만들어낼 예정이다.

또 여자친구는 한국어 제목의 활동곡을 선보일 때 좋은 성적을 거둬들인 바 있다. 여자친구 특유의 아름답고 벅찬 가사가 가장 확실하게 드러나기 때문이기도 하다. 이에 여자친구는 '귀를 기울이면'을 통해 한국어 제목으로 돌아와 다시 파워청순의 계보를 이어갈 전망이다. 

이번 신곡 '귀를 기울이면'은 여자친구가 그동안 선보여온 청순하고 벅찬 멜로디가 인상적인 노래인 것으로 알려졌다. 말 그대로 '필승 성공방식'을 몽땅 모은 셈. 내달 1일 컴백하는 여자친구가 어느 때보다 치열한 8월 가요계에서 승리를 거둘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jeewonjeong@osen.co.kr

[사진] 쏘스뮤직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SEN 주요뉴스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