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극강의 스릴 경험"...'장산범', 스크린X 동시 개봉 확정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김보라 기자] 올 여름 무더위를 날려버릴 스릴러 ‘장산범’(감독 허정)이 CGV 스크린X로도 동시 개봉한다. CGV 용산아이파크몰, 여의도, 대전, 대구, 서면, 광주터미널 등 전국 50개 극장 스크린X에서 극강의 스릴을 맛볼 수 있을 전망이다.

‘장산범’의 스크린X 버전은 총 러닝타임 100분 중 30분 가량을 구현했다. 스크린X 제작팀은 영화가 집중하고 있는 소리가 주는 공포를 시각화하는데 주력했다. 미스터리한 목소리가 들려올 때마다 좌우 벽면에 기하학적 영상효과를 적절히 녹여냄으로써 소리를 형상화한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숲 속, 동굴, 집을 배경으로 사방에서 들려오는 정체불명의 소리와 3면 영상이 청각과 시각을 쉴 틈 없이 자극한다. 정면을 넘어 좌우 어디에서 튀어나올지 모른다는 긴장감이 영화를 보는 재미를 배가시킨다.

‘장산범’의 주요 영역인 동굴을 외부와 내부, 각각의 시점으로 교차해 보여주는 장면에서의 스크린X 효과도 흥미롭다. 외부 시점에서는 좌우 벽면에 우거진 나무들을 보여주고, 반대로 동굴 내부에서 바라본 시점에서는 좌우 스크린X 효과를 사라지게 했다. 이를 통해 2D 화면에서는 동일한 공간으로 다가올 장면이 스크린X에서는 동굴 내부의 폐쇄감을 극대화시키는 장치로 작용한다.

3면을 각기 다른 화면으로 구성한 몽타주 기법도 효과적으로 활용했다. 형사가 사건일지를 검토하는 장면에서는 좌우 벽면을 사건일지 속 기록들로 가득 채워 관객들의 궁금증을 고조시킨다. 또 행복했던 과거의 시간을 3면 스크린에 분할해 보여주다가 정면에서는 꿈에서 깨는 희연(염정아 분)의 모습을, 좌우 벽면에는 흐려지는 옛 추억을 배치함으로써 비극적 상황을 두드러지게 표현했다.

CJ CGV 스크린X 스튜디오 최용승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극 중 미스터리한 분위기를 극대화하는데 집중해 스크린X 작업을 진행했다”며 "스크린X의 좌우 벽면 효과를 통해 청각을 형상화한 듯한 공감각적 재미까지 느껴보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오는 17일 개봉하는 ‘장산범’은 웰메이드 스릴러 ‘숨바꼭질’ 허정 감독이 4년 만에 선보이는 두 번째 스릴러 공포영화로, 목소리를 흉내 내 사람의 마음을 홀린다는 장산범을 둘러싸고 한 가족에게 일어나는 미스터리한 이야기를 그린다./ purplish@osen.co.kr

[사진] new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