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카카오, 광복 72주년 맞이 역사문화지키기 나선다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이인환 기자] 카카오가 광복절 기념 ‘역사문화지키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카카오는 72주년 광복절을 맞아 사회공헌 플랫폼 ‘같이가치 with kakao’에서 ‘역사문화지키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역사문화지키기’ 캠페인은 광복 72주년을 맞아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국내외에 알리고 문화재를 지키기 위한 공익 프로젝트 캠페인으로 오는 9월 9일까지 진행된다. 카카오는 각 프로젝트 모금함에 100만원의 응원 기부금을 지원하는 한편, 이용자가 모금함 사연을 응원, 공유하거나 댓글을 달면 1건당 100원씩 추가 기부를 진행하게 된다.

‘역사문화지키기’ 캠페인에는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국내외에 알리기 위한 ▶겹겹 프로젝트의 ‘일본군 성노예 도쿄 사진전’, ▶서울연합역사동아리의 ‘마로니에 공원에 소녀상 세우기’, 우리 문화재와 유산을 지키기 위한 ▶문화재제자리찾기의 ‘하버드로 불법 반출된 문화재 조사’, ▶문화재환수국제연대의 ‘백제 무령왕 탄생지 지키기’, ▶사단법인한국내셔널트러스트의 ‘근현대사의 보물창고 망우리공원의 보전’, 해외동포와 독립유공자 후손을 돕기 위한 ▶흥사단의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금 지원’, ▶해비타트의 ‘독립운동가 후손 집 개보수’, ▶지구촌동포연대의 ‘사할린 동포 달력 지원’ 등 8개 프로젝트가 소개된다.

프로젝트 후원 참여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같이가치 with kakao’에서 직접 기부에 참여하거나 모금함 사연을 응원, 공유하거나 댓글만 달아도 기부를 할 수 있다. 특히, 같이가치 with kakao를 통해 모금된 프로젝트 기부금은 결제 수수료 제외 없이 전액 기부처로 전달된다. 또한, 캠페인 모금함은 ‘같이가치 with kakao’의 해시태그(#역사문화지키기)로 등록되어 있어 모금함을 쉽게 찾고 기부할 수 있다. 캠페인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카카오톡으로 모금 후 이야기가 전달될 예정이다. /mcadoo@osen.co.kr

[사진] 카카오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