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공식입장] '소사이어티 게임2' 측 "음주운전 구새봄, 최선 다해 편집할 것"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장진리 기자] tvN '소사이어티 게임2' 제작진이 음주운전으로 논란에 휩싸인 구새봄의 출연분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밝혔다. 

tvN '소사이어티 게임2' 제작진은 11일 "시청자분들의 정서와 의견을 최대한 고려해 스토리 흐름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구새봄의 출연분량을 최선을 다해 편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서 구새봄은 지난 7일 송추 지하차도 입구에서 진행된 음주 단속에 적발돼 혈중알코올농도 0.152%로 면허 취소 처분을 받았다. 구새봄은 25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소사이어티 게임2' 출연을 확정하고 촬영을 이미 마친 상황인데다, 이 프로그램 출연진이 22명이나 돼 제작진이 출연 분량 편집을 두고 고심을 거듭해 왔다. 

첫 방송 전부터 구새봄의 음주운전이라는 불미스러운 논란에 휩싸인 제작진은 "‘소사이어티 게임2’는 외부와 단절된 원형마을에서 전(全) 출연진 22명이 13일 동안 모의사회를 이루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출연진들이 원형마을에 입성하면서부터 매회 한 명씩 탈락자가 발생하고 최후의 3인이 결정되기까지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소사이어티 게임’에서는 참가자들의 복합적인 관계와 치열한 심리싸움, 생존과 탈락이 무엇보다도 중요하게 다루어진다"며 "만약 한 출연자가 어떤 시점에 탈락한다고 하더라도, 원형마을 안에서의 출연자의 캐릭터와 행동이 이후의 상황에도 지속적으로 영향을 미치게 된다. 따라서 특정 출연자의 출연 분량 전체를 편집하는 것은 프로그램 전체 스토리를 이해하는 것에 막대한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프로그램의 특성을 설명했다.

이어 "특히 이미 지난 7월, 13일 간 촬영을 통해 시즌2의 모든 촬영이 마무리된 상황에서, 한 출연자의 출연분량을 전부 들어내거나 재촬영을 한다는 것은 불가능하며 함께 수고해준 다른 출연자들에게도 피해를 끼칠 수 있다고 판단했다"며 "제작진은 시청자분들의 정서와 의견을 최대한 고려해 스토리 흐름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해당 출연자의 출연분량을 최선을 다해 편집할 계획"이라고 편집 방향을 밝혔다.

제작진은 "지난 7월 무더위 속에서 프로그램을 위해 열정을 다한 출연진들과 제작진들의 노고가 헛되지 않도록 좋은 프로그램을 선보이려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시청자 여러분께 심려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하다"고 공식 입장을 마무리했다. /mari@osen.co.kr

[사진] OSEN DB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