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대표 복귀' 이동국, "책임감 갖고 모든 것 쏟아낼 것"
OSEN 우충원 기자
발행 2017.08.14 10: 30

"책임감을 갖고 임하겠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14일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서 이란, 우즈베키스탄전에 나설 26인 명단을 발표했다.
베테랑 공격수 이동국은 2014년 10월 파라과이, 우루과이전 친선경기에 소집된 이후 2년 10개월 여 만에 처음으로 발탁됐다. 이동국이 이란전에 나설 경우 38세 124일로 A매치 최고령 출전 역대 2위에 오른다. 현재 1위는 고 김용식(39세 214일), 2위는 김병지(37세 298일)다.

이동국 선발은 단순히 노장의 선발이 아니다. 분명한 이유가 있다. 신태용 감독은 이동국 선발에 대해 ""이동국은 나이기 있다. 선수의 입장에서 존중할 부분은 필요하다. 직접 연락을 해서 대표팀 합류 의견에 대해 타진했다. 이동국은 한국 축구를 위해 자신이 해야 할 것에 대해 열심히 노력하겠다. 지금 플레이가 나쁘지 않다. 슈팅 타이밍과 2선 침투하는 동료들에게 연결하는 패스는 최고의 클래스다"고 말했다.
이동국은 의외라는 입장이다. 하지만 모든 것을 쏟아낸 준비를 마쳤다고 설명했다.
대표팀 선발이 결정된 후 이동국은 구단을 통해 "내가 들어가도 되는건지 모르겠다. 현재 대표팀이 중요한 시기인만큼 책임감을 갖고 임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최근 이동국은 대표팀 발탁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을 때 조심스러운 반응을 나타냈다. 자신 보다는 젊고 능력있는 선수들이 많기 때문에 대표팀에 헌신할 선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신태용 감독은 이동국을 불러들여 팀 의 반전을 위한 히든 카드로 사용할 전망이다.
이동국은 "신태용 감독님께서 어떤 카드로 나를 이용하실지 잘 모르겠다. 그러나 출전 시간이 주어지면 팀이 본선 진출을 할 수 있도록 내가 가진 모든것을 쏟아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동국은 현재 A매치 통산 103경기에 나서 33골을 기록했다. / 10bird@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