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올해 6500대 판매 예상 볼보자동차코리아, 서비스도 챙긴다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강희수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그 동안 맹점으로 지적 돼 오던 서비스 확충에 역량을 집중한다. 서비스 네트워크 확장을 위해 1,000억 원을 투자하고, 5년/10만km의 무상 보증을 선언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이윤모 대표)가 지난 16일, 새로 둥지를 튼 POBA 강남타워에서 상반기 실적과 하반기 주요 계획을 발표했다. POBA 강남타워는 지난 달 볼보자동차코리아가 확장 이전한 새 사무실이 입주한 빌딩이다. 

새 사무실 집들이를 겸한 행사에서 이윤모 대표는 고공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상반기 실적을 발표하고, 그 동안 구매자들의 불만사항으로 지적 되던 서비스 네트워크 확충을 위해 거액을 투자하겠다는 플랜을 밝혔다. 

지난 4년간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올린 성과는 놀랍다. 2013년 국내 시장에서 1,960대를 판매한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작년에 5,206대를 팔았고, 올해는 상반기에만 4,136대를 판매했다. 외형뿐만 아니라, 그 내용도 견실하다. 

올 뉴XC90, 더 뉴 S90, 더 뉴 크로스 컨트리로 구성된 플래그십 라인업이 전체 판매량의 약 42.5%를 차지했다. 볼보차의 플래그십 라인업은 '스웨디시 럭셔리'의 선봉장들이다. '안전하지만 디자인은 그저그런 차'에서 '안전하면서 디자인도 훌륭한 고급차'로 변모하는데 이들 플래그십 모델들이 핵심 구실을 맡았다. 플래그십 모델의 판매 신장은 볼보차의 '스웨디시 럭셔리' 전략이 시장에 제대로 먹혔다는 방증이다.

상반기 플래그십 모델의 선전을 바탕으로 볼보차는 연말까지 6,500대 판매를 목표로 하반기를 시작했다. 새 사무실 이전은 4년간 232% 성장한 볼보차코리아의 위상을 잘 보여주는 단면이다. 2, 3년 후면 연간 1만 대 판매도 충분히 가능한 가파른 성장세다. 

이 같은 양적성장에도 불구하고 볼보차 소유자들은 서비스가 항상 불만이었다. 판매 신장으로 여력이 생긴 볼보차코리아가 이 같은 소비자 불만을 해결하기 위해 본격적으로 나섰다. 이윤모 대표는 하반기 주요 계획 발표에서 "올해 국내 시장에 1,000억 원을 전격 투자하며 대대적인 네트워크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1,000억 원은 1997년 볼보자동차코리아 설립 이후 최대 규모의 국내 투자금액이다. 이미 7월까지 서울 송파, 경기 안양, 부산 광안, 충남 천안에 신규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오픈했으며, 하반기에는 서울 동대문과 울산광역시 총 2 곳에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개소할 예정이다.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전년 대비 37.5% 늘려 연말까지 각각 22개의 공식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연내 서초전시장을 포함한 총 9개 지점의 전시장과 서비스센터의 리노베이션과 확장이전도 추진한다. 

볼보자동차만의 '고객 중심 서비스 프로그램'도 강조했다. 볼보자동차는 볼보개인전담서비스(VPS, Volvo Personal Service)를 통해 자동차업계 최초로 정비기술자와 소비자를 일대일로 매칭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 테크니션이 2인1조를 이뤄 차량 예약부터, 점검, 수리 및 상담, 차량 인도까지 모든 서비스 과정을 전담해주는 시스템이다. VPS는 시간은 절약해주고, 서비스센터 이용 편의를 높인 고객 중심의 서비스다. 

하반기에는 국내 사회공헌 활동도 재개한다. 이윤모 대표이사는 "어린이 복지에 뛰어난 스웨덴 브랜드로서 교통약자이자 사회적 약자인 어린이를 배려하는 프로그램에 집중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볼보자동차는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펼치고, 교통사고 장애를 포함한 장애 아동의 치료와 재활을 위해 재활보조기구 및 치료비 지원 사업에 참여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8월 중 스웨덴 공연단과 함께 문화 혜택이 많지 않은 지역을 순회하며 어린이를 위한 문화예술 공연을 펼친다. 어린이 복지 증진 외에, 지난 7월에는 자동차 관련 특화된 국내 대학에 볼보자동차 '올 뉴 XC90'과 'V60'을 교육실습용 차량으로 기증한 바 있다.

이윤모 대표이사는 "올해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의 과제로 삼고, 인프라 확대와 품질 향상에 집중 투자하고 있다"고 밝혔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올 3분기에 중형 SUV인 XC60의 풀체인지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다. /100c@osen.co.kr

[사진]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