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볼보자동차, 어린이 대상 사회 공헌 활동 시작...문화공연부터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강희수 기자] 안전의 대명사 '볼보자동차'가 근래 몇 년간 급성장한 판매 신장을 바탕으로 국내에서도 사회 공헌 활동을 시작했다. 그들이 주목한 사회 공헌 대상은 역시 어린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이윤모 대표)는 21일 국내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본격 가동한다고 밝히고, 무료 문화예술공연을 전국을 순회하며 펼친다고 전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스웨덴의 유명 무용단인 ‘지브라단스’를 초청해 어린이 무용극인 '깡통 하나'를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과 함께 무대에 올린다. 8월 17일부터 25일까지, 서울을 비롯해 강원 강릉, 경남 김해, 전북 군산, 충남 태안에서 어린이 총 3100여 명을 초청한다. 각 도시 별로 2회 씩, 총 10회의 무료 공연이 펼쳐진다.

'깡통 하나'는 언어와 국적을 넘어 교감할 수 있는 넌버벌(Non-verbal) 형식의 무용극이다. 절친했던 두 친구가 우연히 깡통을 발견한 뒤, 깡통을 독차지하고 싶은 욕심에 다투다가 다시 화해를 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어린이들이 성장하고 사회화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욕심과 갈등을 다룬 본 무용극은 친구 사이의 우정, 배려, 공동체의 의미를 재미있고 따스한 시선으로 보여준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이사는 "어린이는 우리 사회가 가장 보호하고 배려해야 할 존재”라며, "이번 문화예술공연을 시작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과 장애아동 치료 지원 사업도 함께 진행해 국내 어린이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100c@osen.co.kr

[사진] 지난 19일, 강원도 강릉의 명주예술마당에서 어린이들이 볼보자동차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공동 주최한 공연 ‘깡통 하나’ 공연을 즐기고 있다.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