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천일평의 야구장 사람들] 언더독의 반란, KIA 두산 NC 롯데에 경계령

‘우주 최강’투수로 불리우는 LA 다저스의 클레이튼 커쇼도 다저스를 구하지 못했습니다.

커쇼는 9월 8일(한국 시각)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콜로라도 로키스와 경기에서 1회 놀란 아레나도에게 스리런 홈런을 내주는 등 3⅔이닝 6피안타 4실점 하고 교체됐습니다. 86구를 던진 커쇼에게 데이브 로버츠 감독은 4회도 마무리 할 기회를 주지 않았습니다.

타선도 크리스 테일러 2안타, 코디 벨링저 2안타, 야시엘 푸이그 1안타 1타점 등 6안타로 로키스의 16안타를 맞고 1-9로 무너졌습니다. 다저스는 7연패 늪에 빠졌고 최근 13경기 1승12패로 포스티시즌에는 올라가겠지만 월드시리즈 우승은 어렵게 보입니다.

KBO 리그에서도 하위권의 팀이 상위권 팀을 잡는 언더독의 반란 현상이 일어나 KIA, 두산, NC, 롯데의 팀 순위가 어떻게 바뀔 지 모르는 상황이 요즘 전개되고 있습니다. 5강에서 탈락한 삼성, 한화, kt 등 하위 3팀이 상위팀을 연달아 격파하며 시즌 막판의 판도를 바꾸고 있는 것입니다.


삼성과 한화, kt는 지난 7일 상위권 팀과의 경기서 모두 승리했습니다. 삼성은 4위 롯데에 6-5로 승리했고, 한화는 1위 KIA를 11-2로 대파했습니다. 최하위 kt는 연장 접전끝에 2위 두산을 7-3으로 꺾었습니다.

삼성은 5연패이후 3승1패의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두산에 1승1패를, 지난 5일엔 3위 NC에 9-3으로 승리했습니다. 이어 4위 롯데마저 꺾으면서 막판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한화도 지난 5일엔 두산을 6-4로 이겼고, 7일 KIA를 꺾은 것. 특히 7일엔 프로 2년차 김재영을 내고도 1.5군 정도의 타선으로 대승을 거뒀습니다.

kt는 지난 3일 5강 싸움 중인 SK를 13-5로 꺾었고, 5일과 6일엔 5위 넥센을 연달아 꺾었습니다. 7일엔 두산까지 잡고 4연승으로 지난 4월에 이어 다시 4연승을 올렸습니다. 7일까지 최근 10경기 성적으로만 치면 7승3패로 10개 구단 중 가장 좋은 성적입니다.

그 다음이 롯데와 SK의 6승4패이고 넥센은 5승1무4패, KIA와 NC는 5승5패입니다. 두산은 가장 좋지 않은 3승1무6패를 기록했습니다.

KIA는 7일까지 4연패를 당했습니다. 8월말에 이어 시즌 두 번째 4연패. 지난주 두산과 대결에서 2연승 등 5연승을 달릴 때만 해도 KIA의 위기는 일단락되는 듯 했습니다. 하지만, 고질적인 불펜 난조로 말미암아 KIA는 지난 3일 넥센전에서 역대 최다실점인 9회말 6점을 내주며 역전패를 당했습니다.


5일 LG전에서도 3-1로 리드하다가 8회말 2실점, 연장 10회말 끝내기안타를 맞고 뒤집히며 3-4로 패했습니다. 이어 6일 LG전에서는 소사, 7일 한화전에서는 김재영에게 타선이 침묵하면서 모두 패해 4연패 수렁에 빠졌습니다.

연패에 빠진 팀은 일단 선발투수가 잘 던지고 타선이 터져 분위기를 바꾸어야 합니다.

KIA는 8일 한화전에서 에이스 양현종이 잘 던지다가 6회초 김원석에게 스리런을 맞고 4-5로 역전당했습니다. 여기서 KIA는 7회말 나지완이 한화 구원 송창식을 상대로 동점 적시타를 때리고 안치홍이 만루홈런을 쏘아올려 9-4로 뒤집고 힘겹게 승리했습니다.

KIA는 8일 침체된 분위기를 새롭게 바꿔보려고 전반기에 깜짝 호투한 임기영을 2군에서 1군으로 올리는 등 엔트리를 바꿨습니다.

이날 1군 등록 말소된 선수는 투수 김진우 한승혁 김광수, 외야수 신종길 이호신, 내야수 김주형입니다. 대신 1군에 새롭게 등록한 선수는 투수 임기영 이민우, 내야수 김지성과 노관현, 외야수 오준혁 등 5명입니다.

우완 사이드암 임기영은 팔꿈치 통증으로 1군 복귀가 늦어졌으나 최근 2군 자체 청백전에 등판해 2이닝을 소화하며 실전에 나섰습니다. 임기영은 9일 삼성전에 선발투수로 등판합니다.

이제 팀당 13~20경기가 남은 상황에서 하위팀에게 패하는 것은 1패 이상의 충격입니다. 물론 경기의 흐름이 오르고 내리는 곡선을 그리지만 팀당 경기수가 많지 않은 상황에서 상위 팀들이 모두 예전처럼 상승세로 전환될 지는 미지수입니다. /OSEN 편집고문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Oh!커피 한 잔①] 홍종현 "데뷔 10주년 신기..가장 힘들었던 적? 매순간" 배우 홍종현이 데뷔 10주년을 맞았다. 모델에서 연기자로 변신하며 많은 사랑을 받은...

인기쇼핑뉴스
  • [Oh!파라치]...

    안젤리나 졸리가 디즈니랜드에 떴다. 스플래시뉴스는...

  • [Oh!llywood]...

    마돈나가 아프리카 말라위에 어린이 병원을 열었다.12일(현지시각) CNN...

  • [Oh!llywood]...

    OSEN=최나영 기자] 미국드라마 '24'의 잭 바우어 캐릭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