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레일리 11승+전준우 결승포' 롯데, LG 잡고 2연승 질주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잠실, 이종서 기자] 롯데 자이언츠가 2연승을 달렸다.

롯데는 12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리그 LG 트윈스와의 팀간 14차전에서 2-1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2연승을 달린 롯데는 시즌 전적 72승 2무 59패를 기록했다. LG(63승 3무 61패)는 2연패에 빠졌다.

이날 홈 팀 LG는 문선재(좌익수)-안익훈(중견수)-박용택(지명타자)-김재율(1루수)-양석환(3루수)-이형종(우익수)-강승호(2루수)-유강남(포수)-오지환(유격수) 순으로 선발 라인업을 구성했다. 선발 투수는 헨리 소사.

이에 맞선 롯데는 선발 투수로 브룩스 레일리가 나섰고, 전준우(중견수)-손아섭(우익수)-최준석(지명타자)-이대호(1루수)-강민호(포수)-박헌도(좌익수)-번즈(2루수)-문규현(유격수)-김동한(3루수)이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선취점은 롯데에서 나왔다. 1회초 선두타자로 나선 전준우가 1스트라이크 상황에서 소사의 2구 째 직구(147km/h)를 받아쳐 좌측 담장을 넘겼다. 전준우의 시즌 18호 홈런이자 개인 통산 6번째 선두타자로 홈런. 전준우의 홈런으로 분위기를 탄 롯데는 손아섭의 2루타와 이대호의 적시타로 2-0으로 앞서 나갔다.

이후 팽팽한 투수전이 전개됐다. LG는 선발 투수 소사가 1회 이후 롯데 타자들을 완벽하게 묶으면서 7이닝 7피안타(1피홈런) 7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했다. 레일리 역시 7회까지 점수를 한 점도 주지 않으면서 LG 타선을 완벽 봉쇄했다.

8회말 LG 타선이 침묵을 깼다. 7회말 2사 후 문선재가 2루타를 치고 나갔다. 롯데는 투수를 레일리에서 손승락으로 바꿨지만, 채은성이 적시타를 치면서 LG의 0의 침묵이 깨졌다.

LG는 9회말 2사 후 이형종이 안타를 치며 추격 불씨를 살리는 듯 했지만 득점으로 연결되지 않았고, 결국 이날 경기는 롯데의 승리로 끝났다.

롯데 선발 레일리는 7⅔이닝 1실점으로 시즌 11승을 챙겼고, LG 선발 소사는 시즌 10패 째를 당했다. 2-0으로 앞선 8회말 2사에 올라와 팀 승리를 지킨 손승락은 시즌 34번째 세이브를 챙겼다. /bellstop@osen.co.kr

■데이터 박스

-롯데 전준우 : 1회초 1점 홈런. 1회초 선두타자 홈런(시즌 16호, 통산 251호, 개인 6호)

[사진] 잠실=지형준 기자 jpnews@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