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현대글로비스, 인천지역 중∙고교 럭비팀 초청 일일 지도

[OSEN=우충원 기자] 현대글로비스 럭비단이 12일 연고지인 인천지역의 중고등학교 럭비팀을 초청해 일일 럭비 지도를 실시했다.

현대글로비스 홈구장인 인천 남동아시아드럭비경기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인천 연수중학교와 부평중학교, 인천기계공업고등학교 선수 및 스태프 70여 명과 인천시럭비협회 관계자 10여명, 현대글로비스 럭비단 선수와 스태프 20여 명 등 총 100여 명이 참석했다. 현대글로비스는 지역사회 럭비 유망주들에게 실질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동반성장의 길을 모색하고자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일일 지도를 진행했다.

지도 과정은 크게 두 개의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졌다. 정삼영 현대글로비스 감독을 비롯한 코칭스태프가 팀 종합 훈련을 이끌었다. 이어, 현대글로비스 선수들이 각 포지션에 따른 맞춤형 지도를 직접 준비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포지션 별로 역할 차이가 분명한 럭비 경기의 특성 상 세부적인 포지션 지도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적기 때문이다.

현대글로비스 럭비단 정삼영 감독은 “일일 지도 행사는 현대글로비스 럭비단 창단의 중요한 동기인 기업의 사회적 책임 차원에서 마련되었다”며 “지난 5월 실시한 다문화가정 럭비교실을 정례화하고 새로운 공익 프로그램도 추가적으로 개발해 럭비 문화 저변 확대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10bird@osen.co.kr


[사진] 현대글로비스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Oh!커피 한 잔] 이일화 "'응답하라4' 또 하냐고요? 신원호 PD님이…"  배우 이일화가 지난 1994년 개봉한 영화 ‘그리움엔 이유가 없다’(감독 유영진)...

인기쇼핑뉴스
  • [Oh!llywood]...

    할리우드 배우 제니퍼 애니스톤이 남편 저스틴 서룩스와의 이혼을...

  • [Oh!llywood]...

    블레이크 라이블리가 출산 후 다이어트에 대성공했다. 블레이크...

  • [Oh!llywood]...

    영화 '사탄의 인형3'에 출연했던 배우 제레미 실버스가 경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