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삼성메디슨, 학회서 초음파 영상 기기 임상 선보여

[OSEN=이인환 기자] 삼성전자가 초음파 진단 기기를 선보였다.

삼성메디슨이 16일(현지시간)부터 19일까지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개최되는 '제27회 세계 산부인과 초음파 학회(ISUOG, International Society of Ultrasound in Obstetrics & Gynecology)에 참가해 자사 초음파 진단 기기의 임상 유용성을 알린다.

세계 산부인과 초음파 학회(ISUOG)는 해마다 2,500여명에 달하는 산부인과 전문의들이 참석해 학술 세미나를 진행하고 최신 진단 솔루션을 선보이는 산부인과 초음파 분야 국제 학술 행사다.

삼성메디슨이 주관한 학술 세미나에서는 세계적인 산부인과 전문의들이 13개 세미나를 통해 '크리스탈 클리어 싸이클(Crystal Clear Cycle™)'에 포함된 주요 진단 기능들의 임상적 유용성과 연구 사례들을 소개해 주목을 받았다.


‘크리스탈 클리어 싸이클’은 삼성메디슨이 제공하는 여성 생애 주기 통합 진단 솔루션으로 △임신계획, △태아 발달 측정, △태아 기형 검사, △태아 영상 진단, △출산, △유방·여성암 진단 등 각 과정에 따라 필요한 초음파 진단 기능이 제공된다. 육각형의 수정체처럼 6가지 영역에서 투명하고 명확한 진단을 통해 태아와 산모의 건강을 유지하겠다는 회사의 비전을 담았다.

이 심포지움에서 디트로이트 웨인주립대학교 산부인과 라미 여(Lami Yeo)교수는 태아 심장질환에 대한 본인의 연구 논문을 인용해 "삼성의 5D Heart™가 선천성 심장병 진단에 필요한 9개의 3D 표준 단면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해줌으로써 빠르고 정확한 진단을 돕는다"고 말했다.

또한, 여 교수는 "이를 진단에 활용한 결과, 민감도가 98%, 특이도가 93%, 정확도가 95%에 달했다"고 말했다. 민감도와 특이도는 검사법의 정확도를 평가하는 수단이다. 민감도는 질병이 있는 사람을 '양성'으로 검출하는 확률을 말하며, 특이도는 질병이 없는 사람을 '음성'으로 판단하는 확률을 말한다.

해당 논문은 세계 산부인과 초음파 학회 학술 저널인 UOG (Ultrasound in Obstetrics & Gynecology) 10월호에 등재될 예정이며, 그 임상적 가치를 인정받아 표지에도 선정됐다.

또한 그 외 세션에서는 조산 예측에 도움을 주는 E-서빅스(E-Cervix™), 인체 조직 내부를 마치 투시된 영상처럼 선명하게 표현하는 크리스탈 뷰 (Crystal Vue™), 난소 종양의 악성 가능성 참고 지표를 제시하는 아이오타-아드넥스(IOTA-ADNEX) 등 삼성이 독자 개발한 차별화 기능들이 진단 과정에서 어떤 임상적 가치를 제공하는 지가 상세히 소개될 예정이다.

삼성메디슨은 이 밖에 별도 전시 공간을 마련해 업계 오피니언 리더들을 초청하고 인체공학적 설계가 돋보이는 신개념 초음파 진단기기, 스트레스 릴리프 프로브(Stress Relief Probe) 시제품, 초음파영상을 시간·장소의 제약을 최소화해 진단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한 클라우드 기반의 IT솔루션을 비공개로 선보였다. /mcadoo@osen.co.kr

[사진] 삼성전자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Oh!커피 한 잔①] 홍종현 "데뷔 10주년 신기..가장 힘들었던 적? 매순간" 배우 홍종현이 데뷔 10주년을 맞았다. 모델에서 연기자로 변신하며 많은 사랑을 받은...

인기쇼핑뉴스
  • [Oh!파라치]...

    안젤리나 졸리가 디즈니랜드에 떴다. 스플래시뉴스는...

  • [Oh!llywood]...

    마돈나가 아프리카 말라위에 어린이 병원을 열었다.12일(현지시각) CNN...

  • [Oh!llywood]...

    OSEN=최나영 기자] 미국드라마 '24'의 잭 바우어 캐릭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