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공식입장 종합] 아이유 "故김광석 곡 제외..음반 발매 10월로 연기"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박진영 기자] 가수 아이유가 故 김광석의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를 리메이크 음반에 수록하지 않기로 결정하면서 앨범 발매 시기를 부득이하게 미루게 됐다. 아이유는 이 같은 사실을 자신의 팬미팅에서 밝히며 눈물을 글썽여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아이유는 24일 오후 서울 이화여자대학교에 위치한 삼성홀에서 팬클럽 ‘유애나’와 함께하는 데뷔 9주년 팬미팅 '아홉 갈피'를 개최하고 팬들과 만났다. 

아이유는 이날 팬미팅을 통해 자신이 리메이크한 故김광석의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무대와 뮤직비디오를 깜짝 소개했다. 리메이크 음반에는 수록되지 않았던 곡인 만큼 팬들의 놀라움은 컸다. 무대를 마친 아이유는 "4월 '꽃갈피 둘' 선곡 당시 가장 먼저 이 곡을 선택했다"며 "지난 '꽃갈피' 음반에서도 '꽃'이라는 노랠 다뤘듯 오랜 팬인 김광석 선배님의 노래는 이번에도 꼭 넣어야 할 것 같았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 곡은 끝내 리메이크 음반에 담기지 못했다. 이에 대해 아이유는 "최근의 뉴스들을 관심 있게 보다 오랜 고민 끝에 아쉽게도 이 곡은 이번 음반에 싣지 않기로 했다. 음악이 음악으로만 들려질 수 없을 것 같았고, 음악 외적인 감정들로 인해 듣는 이들의 마음이 편치 않을 것이라 생각됐다"고 고백했다.
 

수록곡을 새롭게 배열하느라 음반 발매 일자까지 재조정하게 됐다. 이에 눈물을 글썽이면서 거듭 사과의 말을 전한 아이유는 "가장 애착이 가던 노래여서 더 아쉬운 마음이다. 더 좋은 날, 모두가 즐거운 마음으로 이 노래를 들을 수 있는 날 꼭 정식으로 들려드리고 싶다"는 마음을 밝혔다. 

이에 앞서 아이유의 소속사 페이브엔터테인먼트는 이날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아이유 리메이크 앨범 '꽃갈피 둘'의 음반 출고는 당초 9월 25일(월)로 예정되어 있었으나, 음반 제작 공정상의 문제로 부득이 출고 일정이 지연되었습니다. 예상 일정은 10월 중순이며, 정확한 시점은 다음주 중 재안내 드리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차주 긴 추석 연휴 기간으로 평소보다 오랜 시간 지연이 되어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오랜 시간 기다리실 예약 구매자 분들을 위해 초도 수량에 한하여 함께 증정되는 앨범 포스터를 '1종'에서 '2종'으로 변경하여 보내드릴 예정"이라며 "'꽃갈피 둘' 앨범 발매를 많이 기다려 주신 팬분들께 불편을 드리게 되어 대단히 죄송합니다. 모쪼록 여러분의 너른 양해를 거듭 부탁 드리며, 보다 완성도 높은 앨범으로 찾아뵙겠습니다"라고 거듭 사과했다.

아이유 앨범 발매 지연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페이브엔터테인먼트입니다.

아이유 리메이크 앨범 '꽃갈피 둘' 오프라인 음반 발매와 관련하여 안내 드립니다.

아이유 리메이크 앨범 '꽃갈피 둘'의 음반 출고는 당초 9월 25일(월)로 예정되어 있었으나, 음반 제작 공정상의 문제로 부득이 출고 일정이 지연되었습니다. 예상 일정은 10월 중순이며, 정확한 시점은 다음주 중 재안내 드리겠습니다.

차주 긴 추석 연휴 기간으로 평소보다 오랜 시간 지연이 되어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오랜 시간 기다리실 예약 구매자 분들을 위해 초도 수량에 한하여 함께 증정되는 앨범 포스터를 '1종'에서 '2종'으로 변경하여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이 밖의 예약 구매 관련 변경, 취소 사항에 대해서는 각 판매처로 문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꽃갈피 둘' 앨범 발매를 많이 기다려 주신 팬분들께 불편을 드리게 되어 대단히 죄송합니다. 모쪼록 여러분의 너른 양해를 거듭 부탁 드리며, 보다 완성도 높은 앨범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arkjy@osen.co.kr

[사진] 페이브엔터테인먼트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