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이호재 회장, 제 26회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상

[OSEN=강필주 기자] 몽블랑(Montblanc)이 26일 서울 평창동 서울옥션에서 가진 ‘제 26회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상’의 한국 수상자로 가나아트∙서울옥션 이호재 회장을 선정했다.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상(Montblanc de la Culture Arts Patronage Award)은 매년 세계 각국에서 각 나라의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해 온 후원자들을 선정해 경의를 표하고 격려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올해는 한국을 비롯해 브라질, 중국, 콜롬비아, 독일, 스위스, 영국, 미국 등 17개국에서 참여했다.

이호재 회장은 가나아트갤러리와 서울옥션, 가나문화재단 설립을 통해 한국 미술시장을 이끌며 한국 미술을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에 알려 발전시키는 데 공헌했다. 또 이 회장은 작가 지원 및 미술품 기증을 통해 미술작품의 공익화와 대중화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수상자인 이호재 회장에게는 문화예술 후원금으로 사용될 상금과 수상자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 펜(Patron of Art Edition)’이 수여됐다. 몽블랑이 루치아노 파바로티, 페기 구겐하임 등 문화예술 후원자를 기리며 매년 선보이는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 에디션이다. 올해는 17세기 로마 바로크 예술의 열렬한 후원자이자 세계적인 아트 컬렉터였던 시피오네 보르게세(Scipione Borghese)에게서 영감을 얻어 제작됐다.


이날 몽블랑 코리아 에릭 에더 지사장은 오는 11월, 몽블랑 코리아의 e 커머스 사이트 론칭 계획을 밝혔다. 또한 아날로그 필기 문화와 디지털 세계의 가교역할을 하는 ‘어그맨티드 페이퍼(Augmented paper)’, 스마트워치 ‘서밋(Summit)’ 등 시대의 요구를 반영한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디지털 채널 강화 전략을 통해 보다 많은 젊은 소비자에게 몽블랑의 헤리티지를 전파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몽블랑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이어 카카오플러스 친구까지 소셜 미디어 플랫폼도 확대하고 있다.

한편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상 시상식’ 역대 수상자로는 영국의 찰스 왕세자를 비롯해 미국의 록펠러 재단, 이탈리아의 건축가 렌조 피아노 등이 있다. 한국 수상자로는 김동호 전 부산국제영화제(BIFF) 조직위원장, 박상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유상덕 송은문화재단 이사장 등이 수상한 바 있다. /letmeout@osen.co.kr

[사진] 몽블랑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Oh!커피 한 잔①] 홍종현 "데뷔 10주년 신기..가장 힘들었던 적? 매순간" 배우 홍종현이 데뷔 10주년을 맞았다. 모델에서 연기자로 변신하며 많은 사랑을 받은...

인기쇼핑뉴스
  • [Oh!파라치]...

    안젤리나 졸리가 디즈니랜드에 떴다. 스플래시뉴스는...

  • [Oh!llywood]...

    마돈나가 아프리카 말라위에 어린이 병원을 열었다.12일(현지시각) CNN...

  • [Oh!llywood]...

    OSEN=최나영 기자] 미국드라마 '24'의 잭 바우어 캐릭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