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연휴도 막지 못한 김승연의 훈련 의지, 이번엔 통할까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우충원 기자] 10일간의 추석 연휴가 끝났다. 많은 사람들이 저마다의 방법으로 재충전의 시간을 갖는 동안 머나먼 타국에서 피땀을 흘린 이가 있었다. 바로 ‘주먹이 운다 최강자’ 김승연(28, FREE)이다.  

오는 10월 28일, 김승연은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리는 XIAOMI ROAD FC 043 출전을 앞두고 있다. 상대는 러시아 ‘MFP 라이트급 챔피언’ 알렉산더 메레츠코(25, MFP)다.  

ROAD FC  격투기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우승한 김승연은 ‘몽골 복싱 국가대표’ 난딘에르덴을 꺾고 화려하게 ROAD FC에 입성했다. 그 후 정두제를 누르고 2연승에 성공했지만, 최근 2연패를 당하며 잠시 주춤하고 있는 상황이다.  

패배의 아쉬움을 뒤로하고 곧장 미국 전지훈련을 떠난 김승연에게 긴 연휴는 남의 이야기일 뿐이었다.  

“저는 반쪽 파이터도 아니고 반의 반쪽 파이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그냥 전부 다 처음부터 다시 배우고 있습니다. 훈련은 역시 MMA식으로, 타격뿐만 아니라 레슬링, 주짓수까지 연계하는 연습 위주로 많이 했습니다”.  

김승연은 저스틴 게이치 등 미국 단체에서 활동하고 있는 선수들과 함께 훈련하고 있다. 그는 “저스틴 게이치 선수와도 강도 높은 레슬링 및 타격 스파링을 많이 했습니다. 미국에서 이런 강한 선수들과 훈련하는 것 자체만으로도 자신감을 얻고, 멘탈적인 부분도 많이 성장하는 것 같습니다.”라고 말하며 전지훈련의 효과를 설명했다.  

초심으로 돌아간 김승연은 기초부터 차근차근 다시 올라갈 준비를 하고 있다. 벌써 두 달이 넘는 기간을 홀로 미국에서 지내며 독하게 훈련하고 있는 김승연. “백스텝 없는 초창기의 김승연으로 돌아가겠습니다.”라고 각오를 밝힌 그의 시합이 기다려지는 이유다.  

한편 ROAD FC는 역대 최고의 상금, 100만 달러가 걸린 ROAD FC 정문홍 대표의 글로벌 대형 프로젝트 ‘ROAD TO A-SOL’을 전세계 지역예선을 거쳐 16강 본선까지 진행했다. 추첨을 통해 8강 토너먼트 대진이 결정됐고, 오는 11월 11일 8강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 10bird@osen.co.kr

[사진] 로드FC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