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길 신곡] "널 기억하고 싶어"…뉴이스트W, 극대화된 몽환美 'WHERE YOU AT'
OSEN 정지원 기자
발행 2017.10.10 18: 00

그룹 뉴이스트W가 신곡 'WHERE YOU AT'(웨얼 유 앳)으로 컴백했다. 
뉴이스트W는 10일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에 신보 'W, HERE'(더블유, 히어)를 발표하며 1년여 만의 신보를 공개했다. 
뉴이스트W의 신보 '더블유 히어'는 이들이 뉴이스트W로서 갖는 여정의 시작점이며, 스스로가 처해 있는 상황 속 자신의 위치를 묻는 순간을 그린다. 뉴이스트W가 현실의 꿈의 경계에서 펼치는 다양한 이야기가 솔직하게 구현된다. 

타이틀곡 '웨얼 유 앳'은 뉴이스트W의 음악적 정체성이기도 한 퓨처 베이스 장르의 곡으로, 보컬과 랩, 트랙이 절묘한 조화를 이룬다. 한층 세련되고 트렌디해진 사운드 역시 귀를 사로잡는다. 
"손을 마주 잡을 수 있다면 내일이 없어도 난 괜찮아", "아무렇지 않아 매일 나를 속이고 잊을 수 없다면 기억하고 싶어. 너는 나의 한 조각", "네 목소리를 잊고 싶지 않아서 마지막에 부른 내 이름을 따라 부른다" 등 몽환적이면서 아름다운 가사 역시 인상적이다. 
또한 이번 신보에는 뉴이스트W 멤버들의 솔로곡이 담겨 눈길을 끈다. 특히 백호는 다수의 곡에서 작사, 작곡에 힘을 쏟았으며, 세븐틴 우지는 백호의 솔로곡 '지금까지 행복했어요'를 선물하며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한편 뉴이스트W는 10일 신보 발표 이후 본격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jeewonjeong@osen.co.kr
[사진] 뉴이스트W '웨얼 유 앳' MV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