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KT, 부산국제영화제 기간 VR 영화 상영관 운영

[OSEN=강필주 기자] KT는 부산국제영화제 기간 동안 가상현실(VR) 콘텐츠 전문기업 ‘바른손’과 함께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영화의전당에서 VR 영화상영관 ‘VR CINEMA IN BIFF’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VR CINEMA IN BIFF’는 스크린이 없어도 관객들이 VR 기기를 통해 역동적이고 생생한 실감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이다. 국내 영화제 중 VR영화 상영관을 운영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KT에 따르면 이벤트 기간 동안 상영되는 VR영화는 총 23편이며, 관람객들은 10월 13일부터 20일 BIFF HILL 1층에서 현장예약을 통해 입장, 감상할 수 있다. VR영화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시 정각 상영된다.

VR영화의 특징은 관람객이 고개를 돌리면서 장면 속의 디테일들을 원하는대로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다. 따라서 영화 제작 시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한 초 대용량의 360도 카메라 영상을 VR기기로 실시간 전송해야 한다. 또 이를 수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 인프라는 필수 요소다.


KT는 상영관에 GiGA 네트워크 및 기가(GiGA) 와이파이를 설치해 대용량의 콘텐츠를 안정적으로 빠르게 전송함으로써 생생한 VR영화 체험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 VR 기기만 있으면 모바일 단말에서 쉽게 영화 포털 서비스의 이용이 가능하도록 영화의 전당에 비치된 별도의 QR코드 등을 통해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letmeout@osen.co.kr

[사진] KT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고원희 "항공사 전속 모델..진짜 승무원으로 오해도 받아" 단아한 미소와 청순한 미모. 이 때문일까. 고원희는 지난 2011년부터 지금까지...

인기쇼핑뉴스
  • [Oh!파라치]...

    안젤리나 졸리가 디즈니랜드에 떴다. 스플래시뉴스는...

  • [Oh!llywood]...

    마돈나가 아프리카 말라위에 어린이 병원을 열었다.12일(현지시각) CNN...

  • [Oh!llywood]...

    OSEN=최나영 기자] 미국드라마 '24'의 잭 바우어 캐릭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