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푸드트럭' 맛엔 냉정한 백종원, 인간적인 매력 "훈훈해"[종합]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조경이 기자] '푸드트럭' 백종원이 조리과정과 맛 평가에서는 냉정했지만 인간적으로 풀이 죽어 있는 도전자들에게 진심으로 응원의 목소리를 냈다.  

13일 방송된 SBS '백종원의 푸드트럭'(이하, 푸드트럭)에서 난생 처음 장사에 도전하는 부산 '왕초보 특집'으로 그려졌다.

백종원의 혹평에 영업을 잠시 중단했던 '찹찹'팀 김태환과 박신우가 고민 끝에 컵밥에서 폭찹 스테이크로 메뉴를 변경하기로 결정했다. 

일대일 레슨이 시작됐다. 백종원이 두 사람이 폭찹 스테이크를 만드는 것을 지켜보고 시식을 했다. 이후 백종원이 똑같은 재료들로 다시 요리를 시작했다. 백종원이 완성한 폭찹 스테이크를 맛보며 두 사람은 "훨씬 맛있다"고 놀랐다. 

백종원은 두 사람과의 조리법의 차이로 "튀기듯이 고기를 볶았다"고 알려줬다. 이어 "맛있는 폭찹을 찾아서 먹고 다양한 경험으로 자신감을 가지고 레시피를 찾아야한다"고 말했다. 

초반과 다르게 눈에 띄게 풀이 죽어 있는 두 사람에게 백종원은 "왜들 기죽어서 마음 아프게"라며 힘내라고 전했다. 

'불스초이스' 푸드트럭 도전자에게는 "식자재 원가 계산을 정확하게 하라"라고 조언했다. 이어 불고기 부리토를 직접 만들어서 일대일 레슨을 시작했다. 드디어 도전자가 백종원표 불고기부리토를 완성했고, 백종원은 "기가 막히다"고 호평했다. 백종원표 불고기 퀘사이다 메뉴까지 새로 완성했고 백종원은 "바로 장사 시작해도 되겠다"고 전했다. 

백종원은 "원가 계산을 정확하게 하고, 메뉴 개발을 해서 맛을 계속 업그레이드 할 자신이 있으면 영업을 시작해도 좋다. 잘할 수 있죠?"라고 미소를 지었다. 

'윤아네'팀. 닭꼬치 순대볶음을 진단하러 왔다. 백종원은 메뉴를 선정한 이유를 다시 물으며 "좋아하는 것과 잘하는 것의 차이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백종원은 "두 분이 순진무구하고 눈이 초롱초롱해서 마음 아파서 말을 못하겠다"고 말했다. 

다시 닭꼬치 순대볶음을 만들라고 했고 시식을 했다. 백종원은 조리과정 등에 있어서 정확하게 문제를 지적했다. 그리고 백종원표 레시피로 요리를 시작했다. 닭꼬치 대신 잘 튀겨낸 닭다리로 순대볶음을 하는 비법을 알려줬다. 이어 신메뉴로 '닭다리 스테이크'까지 즉석에서 만들어냈다.  

백종원의 일대일 레슨 이후 윤아네, 머스테이크, 불스초이스팀이 사직구장에서 푸드트럭 장사를 재개했다. 손님들은 화려한 불쇼를 선보이는 머스테이크 앞에 몰려들기 시작했다. 손님들의 맛 평가에서도 "맛있다"고 호평을 받았다.  

윤아네는 개시부터 난관이 시작됐다. 초벌구이를 해놓지 않아 오는 손님들을 받지 못했다. 본격적으로 고기를 굽기 시작했지만 탔고, 주문서까지 사라지는 최악의 상황을 맞았다. 첫 손님에게 30분만에 완성된 요리를 줄 수 있었다. 급기야 한 손님은 "너무 짜"라고 혹평했다. 

rookeroo@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