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150억 예산 위해 30억 확보 '도전'
OSEN 우충원 기자
발행 2017.10.17 10: 48

경남FC가 지난 16일 오전 11시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K리그 챌린지 (2부) 우승 기자회견을 열고, 올 시즌 우승 소감과 내년 시즌에 대한 운영 방안을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경남FC 조기호 대표이사, 김종부 감독, 배기종, 최영준 그리고 올 시즌 득점 1위를 달리고 있는 말컹이 참석했다.
조기호 대표이사는 “경남FC 승격을 위해 응원해준 도민과 축구팬에게 감사드리고 우승을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달려온 김종부 감독과 코칭스태프, 선수단, 직원 노고에 격려를 표한다”고 밝혔다.

이어 “경남FC가 올 시즌 1위라는 성적으로 클래식에 승격 하리라고는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지만, 3월 5일 아산과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6월 24일 성남 경기까지 총 18경기 무패로 이끌며, 챌린지 한 시즌 최다 무패 기록을 경신하며, 한국프로축구사의 새로운 역사를 섰다”고 감회를 전했다.
또한 “우승 할 수 있었던 내면에는 구성원의 모두가 하나 되어 목표를 향해 달려 나감과 동시에 함께 소통하며 팀을 만들었기 때문이라고 생각 한다”며 “경남의 프런트 수는 챌린지에서 가장 적지만 직원들의 일에 대한 열정과 열의는 어느 구단 못지않았고, 이를 바탕으로 선수단을 지원해 굳건히 1위를 지켜나갈 수 있었다”고 말했다.
조기호 대표이사는 “클래식 리그로 복귀하는 내년에는 공격적인 홍보와 마케팅을 통해 도민에게 한 발 더 다가가 경기장에서 많은 관중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지역에 사랑받는 구단으로 발돋움 하겠다”고 내년 구상을 밝혔다.
이날 기자 회견에서 조기호 대표이사는 “내년 필요예산은 150억원으로 경남도, 도의회와 협의해 예산 확보에 힘쓰면서 자체적으로 메인스폰서를 구하는 등 30억원을 확보 하겠다”고 예산에 대한 청사진을 밝혔다.
한편 경남FC 선수단은 이날 한경호 권한대행을 만나 사인볼을 전달하고 환담의 시간을 가졌다. / 10bird@osen.co.kr
[사진] 경남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